〃 IT/〃 어플

저렴한 모바일 해외로밍방법 및 해외전화방법 아톡기준

백장미꽃 2017. 1. 28. 01:33
반응형

세상은 빠르게 발전하는것 같습니다. 제가 군대 있을때만해도 휴가나와서 액정이 칼라로 나오는 핸드폰 보고 신기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핸드폰으로 안되는부분이 있으면 오히려 안되는 세상에 있는듯합니다. 이번에 사용해본 통화관련 앱인 "아톡" 입니다. 슬로건은 "아주좋은톡" 인듯하며 줄임말로 아톡으로 불려지는듯합니다. 정말 아주좋은 톡인지는 써보면 알지요

 

 

통화만이 중요하지 않은 세상

 

지금은 모바일 기술이 하도 발달하여 통화뿐만이 아니고 요금 및 부가 서비스 관련 여러가지 부분이 실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할수 있도록 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부가적인 부분보다 통화 관련 앱이라면 통화 품질은 베이스로 깔고 있어야 하구요 이번에 사용해보고 여러부분에서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이 있을것 같아 적어 봅니다.

 

금일 포스팅하는 정보는 아톡의 Ver 2.1.18 입니다. 차후 업데이트에서 UI 부분이나 기타 부분은 조금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아톡은 070 번호를 핸드폰에 부여하여 앱에서 수발신이 모두 가능한 어플입니다.  조금 오해 하시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카XX의 보이스톡이랑 동일하다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다릅니다.

 

쉽게는 번호가 들어가 있다는것은 앱 끼리만의 통화가 아니라 전세계의 모든 번호가 있는 유/무선 통신 기기들과 통화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핸드폰에 010번호만이아닌 070번호가 하나 추가적으로 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 이렇게 번호를 매칭하여 서비스하는 어플들은 여러 있을것으로 보이며 차후에 유저들이 직접 비교해보신다면 더욱 좋을 듯합니다.

 

 

아톡 가입방법

 

이 앱은 번호가 부여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일반 우리가 어플 가입하듯이 그냥 동의.. 동의 .. 뭐 그렇게 간단하게 되지는 않습니다. 번호가 가기위해선 기본적인 정보들이 필요하기때문에 본인인증을 거치셔야합니다. 가입 부분들을 조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톡을 다운 받으시면 회원 가입을 기본적으로 하셔야 하며 국내 거주 분께서는 우리가 흔히 하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시면 됩니다만. 전화요금을 저렴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가입하실려고 하는 해외 거주 분이시라면 위에 안내가 되어있는 부분대로 기타 서류 부분을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국내 가입자이니 국내 거주 부분으로 이동하겠습니다.

 

Tip. 해외거주 하는 분들이 왜 이런 어플을 가입하시면 도움이 되느냐 하면 전화 요금때문입니다. 간단하게 조금 설명을 드리면..

 

국내발신 -> 해외아톡 수신 (국내 계신분의 국내 전화요금 발생) , 해외070 -> 국내유/무선 (해외070 가입자의  070번호 가입 요금 발생)

 

이렇게 요금이 발생되게 됩니다. 그이유는 070번호는 국내 번호입니다. 말그대로 가입자가 해외에 있어도 발신 하시는 분께서는 국내로 발신하는 개념이 되게 됩니다. 그래서 인터넷전화 관련은 해외에 계신 분들에겐 이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단, 데이터 통화기 때문에 Wifi나 데이터가 되는곳에서 사용하셔야합니다.  만약 안되는곳이라면 거주를 안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안전을 위해서

 

 

 

국내 거주자로 이동하시면 프로모션코드입력후 동의 부분이 나옵니다. 차례대로 입력을 해줍니다.

 

위의 프로모션 코드에 적힌 30분 무료통화+1개월 부분은 현재(17.1.28)바로 적용은 되지 않으며 이후 이글을 보시는 분들이나 차주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입력하시면 무료 통화의 혜택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단, 위에 적힌 프로모션 코드를 넣어주셔야 가능합니다.

 

2017.2.10 일자 추가 내용

 

위에 적어 놓은 프로모션 부분은 현재 진행중인 코드 입니다. 그러니 지금 현재 읽고 있는 이글을 보셨다면 코드를 적은후 혜택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해당 프로모션은 국내 유/무선 전화에 해당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포켓와이파이나 해외 유심을 가지고 국외로 가시거나 해외에서 국내전화를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어플전화로 해외에서 국내로 별도의 금액없이 통화(30분간)가 가능해집니다. 위에 프로모션 부분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해당된다고 하니 이후에도 이용하시면 유용할듯합니다.


3.11 추가 : 30분무료통화 + 1개월사용권으로 추가되어 제공된다고 하니 필요하신분들은 넣고 가입하시는게 좋으실듯합니다.

 

 

네이버 공유 버튼입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이용하시길바랍니다.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제가 스샷을 잘못떠서 우측부분은 체크한부분으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간편인증이 가입되어있으신 분들이라면 간편인증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인증번호 입력후 회원가입에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를입력해줍니다.

 

 

가입에 감사하다는 문구를 확인하셨다면 회원 가입이 완료된 부분입니다. 회원 가입이 완료되니 결제 부분이 나옵니다. 위에도 언급을 했지만 개별 번호가 부여되기 때문에 기본요금이 있습니다.

 

제가 금일 포스팅 하는 부분은 일반 개인 가입자 부분이며 법인 가입자나 단체(동호회, 곰신, 기타..)등은 굿텔레콤으로 직접 연락하셔서 위에 절차없이 별도의 가입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모든 부분이 위와 같다고는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결제 부분으로 이동하신다면 번호를 선택할수 있는 부분이 나오며 번호를 선택하고 나면 요금제에 대한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시고 요금은 선택하시면 되며 수신만 필요하시다면 기본료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Tip. 군인분들에게 수신을 받으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군인 분들이 많이 들고다니는 나라사랑 카드 기준으로 본다면 약 070번호로 발신을할시에 분당 요금이 약 30원 가량 드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상당히 저렴하죠 흔히 핸드폰으로 수신 받을때보다 약 60%?정도 저렴할것입니다. 물론 제가 군복무 할때만해도 상상도 할수없는 부분이지만 요즘은 그때보다 군인들 월급이 조금 좋아지긴 했으니 물론 그... 애절한 마음 만큼은 안되겠지만 어느정도는 해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이부분은 차후 포스팅에서 다시 적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결제부분이며 이부분은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살면서 가장 민감한 돈이 나가는 부분이니 설명안드려도 저보다 더욱 자세히 보실것으로 알겠습니다.

 

 

실사용판

 

제가 이 앱을 안것은 저희 회사에서 사용하기때문에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래 부분의 여러 부가 서비스부분은 저희 회사 사용 기준이며 개인가입자및 다른 부분은 틀릴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회사에서 사용하는 이유를 간단하게 적자면.. 저희는 내선 통화때문에 사용합니다. 내선 통화는 요금발생 안되는거 아시죠? 모르신다면... 큰일납니다.  아무튼.. 오늘은 기본 사용부분만 적을려고 했기때문에 기타 부분은 아래에 어떤 기능인지만 대충.. .적고 넘기겠습니다.

 

 

조직도 - 회사 조직도라고 보시면됩니다.

채팅 - 카x 동일한 기능입니다.

컨퍼런스 - 화상회의 4명까지 동시 화상 회의가 가능합니다.

SMS - 아시죠? 핸드폰 문자

 

 

 

어플의 가장 필요한 기능중에 하나인 착신전환 설정입니다. 설정메뉴는  기업이건 모두 있으니 그냥 설정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키패드 오른쪽 윗부분에 자신이 부여받은 번호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정에 ->통화설정 으로 이동합니다.

 

 

통화설정에 들어가게 되면 "착신전화설정" 부분에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 앱으로 들어오는 전화에 대해서 기타 다른 번호로넘어가게 착신전환을 거실수가 있습니다. 이기능을 왜 설명하는가하면..

 

ex) 국내핸드폰 -> 아톡070 중국핸드폰착신 -> 중국핸드폰 수신

이런경우 국내에서 중국핸드폰으로 발신한 사람은 국내 발신요금만 발생하게 되며 아톡에서 착신으로 중국 핸드폰으로 하신 사람은 아래에 스샷을떠오긴 했지만 기본 정액으로 전화를 부담없이 받을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위에 착신 부분을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정보를 찾다가 발견한 부분인데 ...잠시.. 아... 이게 자꾸 착신을 적다보니 보시는 분이나 적는 저나. .점점 머리가 햇갈려 지는듯합니다. 그래서 착신에대한 부분은 위에 스샷을 마지막으로.. 적겠음.. 그리고 차후에 좀더 자세하가 한부분 한부분 적겠습니다. 이야기 계속 이어가면.. 위에는 제가 가입되어있는 KT 핸드폰 착신 부분인데 이부분을 잘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해외에 다니실수가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핸드폰 착신 요금이 약.. 7~8백원? 정도 하는것으로 알고있으며 SMS 착신까지 된다면 약.. 1천4백원 정도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착신에대한 통화시간이 나와있습니다. 물론 KT 기준입니다.  위에 대한 사용 예는 이렇습니다.

 

국내 핸드폰번호를 아톡070에 착신할경우 해외에서 Wifi나 현지 USIM을 끼워 놓았다면 국내에서 오는 전화를 해외에서 동일하게 로밍이 아닌 010번호 그대로 수신을 받을수가 있게됩니다. 제일 중요한 요금은.. 국내에서 거신분의요금에 따라가죠. .그분이 모바일 무제한이라면 별도의 요금이 발생이 안되게 됩니다. 그리고 해외 수신자는 착신 요금과 현지에서 사용하는 유심 요금정도 발생되게 됩니다. 해외 기간 내내 편리하게 수신을 받을수가 있게 되는것이죠..

 

그리고 중요한 데이터 소비는  아톡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1분간 약 1M정도의 데이터를 소비하는것으로 나와있습니다.

 

 

 

 

출처 아톡 홈페이지 http://www.goodfone.co.kr/ 위에 스샷은 크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PC 화면기준.

 

 

아톡 홈페이지에 보면 요금부분이 나와있는데 흔히 잘사용하시는 미국,중국 기준을 아마 여러가지로 비교해보면 좋을듯합니다.

 

마지막으로... 통화품질.. 서비스고 뭐고간에 통화가 잘되야지쓰지요.. 그치요? 제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좋았습니다." 뭐 길게 설명해봐야 쓸데없는 이야기이고 나중에 쓰실일 있다면 써보시면 아실듯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그러니 그냥 너무 무료를 찾을려고 하시지 마시고 일부에대한 부분을 지불하시고 쓰세요 무료는 무료에대한 이유가 있고 유료는 유료에대한 이유가 있습니다.

 

아.. 포스팅이 너무 길어 졌습니다. 힘드네요.. ㅠㅠ 뭐 아무튼 오늘은 기본적이 사용법과 사용예를 드는 정도를 마무리하고 사용예등에 대해선 다음 포스팅에 좀더 세밀하게 적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이 설연휴인데 남은 설연휴 마무리들 잘하시고 올한해 좋은일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