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무료 모바일팩스 어플 SK텔링크 서비스

백장미꽃 2017. 1. 25. 19:28
반응형

쓸만한것 같아 글남겨봅니다. 모바일에서 팩스를 사용하는게 가능할꺼란 생각만 하고있었지 팩스 보낼려고 복합기를 찾어다녔는데 혹시나 해서 검색하니 역시나 모바일 팩스 서비스가 있습니다. 어플이름 자체가 "모바일 팩스"고 SK텔링크에서 운영하는 어플이라 믿고 안전하게 사용하셔도 될듯합니다.

 

모바일에서 팩스 송수신.

 

이전처럼 일반 전화번호를 팩스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시대는 지나간듯합니다. 어플을 통해 개인의 팩스번호를 받으실수가 있으며 그번호로 수발신을 전부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무료" 입니다.

 

 

 

 

무료이긴하나 약간의 광고가 포함 되어있습니다. 뭐 저정도의 광고야 좋지요.. 팩스를 공짜로 사용할수 있는데 예전에 문구점에서 팩스보내고 500원인가?? 아무튼 비싸게 받았던것같은데 이제는 그런 번거로움이 사라진듯합니다. 광고 또한 팩스 사용하는데 불편함없이 보여줘서 이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모바일 팩스의 기본화면입니다. 아주 초 간단합니다. 말그대로 팩스 발송 , 수신, 보관 이정도가 끝입니다. 팩스 발송은 이미지 뿐만아니라 파일로 가지고 있는 문서도 발송이 가능합니다.

 

팩스 발송할때 안내문구를 보면 1회발송시 MMS 2회의 사용부분과 같다는 문구를 본것같습니다.

 

 

중간부분에 들어가시게 되면 내 모바일 팩스번호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0504로 시작하는 개인의 번호를 부여해줍니다. 위에 번호루 수신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직접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팩스가 아닌곳으로 발신하면 위에처럼 "팩스아님" 이란 문구가 나오며 정상적으로 발송이 되면 "발송완료"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보낸 팩스또한 수신지 쪽에서 정상적으로 들어오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발신뿐만이아니고 수신 부분도 테스트 하였습니다. 보낸 문서는 정상적으로 수신되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으며수신율또한 좋습니다.

 

 

받은 팩스문서는 정말 팩스처럼 되어있고 여러가지 경로를 통해 공유또한 가능합니다.

 

기타 관련글.

 

 

그리고 팩스 표지 부분은 어플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부분이며 팩스표지를 직접 넣으셔서 발수신 하실수도 있고 표지 없이 문서만 발신 하실수도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사용하기 용의하고 송수신율도 좋아서 앞으로 팩스는 모바일 팩스로 사용할것같습니다. 팩스가 필요하시다면 팩스 관련 어플을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편리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