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해외여행갈때 필요한 전화앱 아톡살피기

백장미꽃 2017. 1. 30. 22: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에 이어서 두번째로 아톡관련 부분을 적겠습니다. 1차 포스팅에서 가입 방법 및 기본적인 사용 부분에 대해서 적었는데 오늘은 해외여행 가실 때 용의 하실 것 같아 적어봅니다. 특히 해외에 계신 분이나 해외에 자주 가시는 분들에겐 한국과의 연락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듯합니다. 아마 해외에서 인터넷 전화 많이 사용하실 건데 인터넷 전화를 핸드폰으로 심어서 휴대용으로 들고다닐수있다.. 뭐 그렇게 생각하시면 좀 더편리할 겁니다.

 

해외갈땐 알아야할 것.

 

저처럼 아주~~가끔.. 해외에 가신다면 그렇게 많이 필요한 부분은 아닙니다. 가~끔 가시는분들은 해외에서 자동로밍 되더라도 전화를 안 받으면 되지요.. 하지만 잦은 출국을 하신다면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IT/〃 어플] - 저렴한 모바일 해외로밍방법 및 해외전화방법 아톡기준

아톡 가입 방법 및 요금 그리고 기본적인 부분.

 

가입할때 30분 무료통화제공  프로모션 코드 7722

 

이전에 포스팅 한게 있으므로 위에 다운 설치가 어렵다면 위에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라며 프로모션코드는 30분의 무료통화가 제공되는 부분입니다. 필요하신분들에게 유용할것으로 보입니다.

 

 

아톡 가입후에대한 포스팅이므로 이전 부분은 위에 링크에 참고하시고 해외나가실때 어떤 부분이 도움이 조금 되는지 보겠습니다.

 

 

우선 착신전환 하는 방법먼저 살펴보면.. 앱 실행후에 설정 -> 통화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그애라 "PUSH설정"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은 조금 아래부분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통화설정에 들어가시면 착신전환 설정을 하실수가 있으며 여기서 하는 착신전환은 외부에서 해당 아톡 번호로 들어오는 전화에 대해 연결하여 받으실 전화번호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통화 연결을 와이파이로 할지 Data로만 할지등을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등록할려고하면 착신방법에 대해 자섹하게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국내 착신은 다들 아실거고 해외 착신도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해보지는 않았지만... 해외착신할경우 아톡으로 들어오는 전화를 해외 개통되어있는 전화로 받을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톡의 정액제에 속해있는 나라에 계시다면 해외 번호로 착신하셔도 정액으로 한국의 모든 전화를 해외 휴대폰으로 받아보실수가 있게됩니다.

 

 

그리고 또하나 PUSH기능 이기능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중국같은곳에서 안되는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 Local Push로 변경해 놓으시면 중국지역에서도 수신을 정상적으로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Google Push가 차단 되는곳이 많으니 혹여나 해외에서 수신이 안 되신다면 로컬로 변경을 해보세요

 

 

해외 로밍해서 가신다면 아시다시피 전화받으면 엄청난 요금 폭탄 날라오는건 아마 아실겁니다. 그리고 로밍인지라 전화통화시 딜레이 문제도 발생이 되고요 그런부분에서 잘 이용하시면 폭탄을 안맞을수가 있습니다.

 

"처음부분에 링크대로 가입을 하셨다면 070번호가 부여가 되셨을겁니다. 한국에 계신분에게 해당 번호를 알려주시게 되면 로밍 상관없이 Data가 되는 곳이라면 세계어디서든지 동일 번호로 수신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발신자 분께서는 자기가 속해있는 요금제에따라 국내 발신으로 처리가 되니 편안하게 통화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내가 한국에서 사용하는 010번호를 위에 아톡번호로 착신을 시켜놓으시고 해외로 가신다면 해외에서 USIM만 구매하셔서 한국010번호로 들어오는 수신 전화를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단,Data가 되는곳이여야 지요 당연히

 

 

채팅은 기본 옵션이죠.. 카X과 동일한 기능을 합니다. 파일 공유및 단체대화 등등.. 동일한기능이니 굳이 따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핸드폰에서 착신을 거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음성착신, 음성문자착신 이렇게 있느데 요금은 기본이 700원 가량하며 문자까지 넘기면 아래에 스샷을 퍼오긴 했지만 약 1,600원 가량 합니다. 해외에서 문자도 발신하면 비싼건 아시죠? 문자착신도 넘기셨다면 아톡을 통해 SMS를 동일하게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통신사별 착신 조건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SK

 

 LG 여기는 착신 방법만 나와있네요 이해하세요.. 요금부분은 홈페이지에서 못찾었습니다. ㅜ,.ㅡ

 

 

 

KT

 

제가 생각하기엔.. 가장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해외에서 오랜기간 계신분들은 한국 지인들에게 070번호 알려주시고 그걸로 편하게 수발신 하시는게 좋을듯하며, 단기간 해외 나가시는 분들이라면 핸드폰에서 아톡으로 착신후 해외 현지 USIM을 연결하시면 가장 저렴하게 해외에서 이용하실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굿텔레콤에서 서비스하는 부분이니 차후에 보다 궁금하신점은 굿텔레콤으로 문의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애플,안드로이드 두군데 다 서비스하고있으니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음편예고) 금일부로 2번의 포스팅을 적었는데 다음편엔 아톡을 이용해서 사무실 키폰을 대용하는 방법, 모바일 뿐만이 아닌 PC와의 연동, 그리고 애절한 곰신 및 유학생들을위한 이용 방법등을 적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