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3 14

2016년 대한민국 인구수 한국 인구수

대한민국 인구 2016년 행정자치부 기준 대한 미국 인구수입니다. 서울 특별시부터 제주도 까지 인구인데 특이한점은 서울의 인구가 1천만명이 조만간 무너질것처럼 보입니다. 이상하게 저는 인구에 대항 궁금증이 상당히 많은듯.. 저같은 분들이 아마 더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행정자치부의 홈페이지에서 퍼온 부분이니 정확한 정보라고 보셔도 됩니다. 정확한것은 2016년 2월 기준입니다. 오늘이 2월이니깐 저번달 기준이네요 ▲ 각 광역시 도별 인구입니다. 남여 성비도 나와있습니다. [〃 이슈/〃 인물/사회] - 세계인구순위 국가별인구순위 한국인구순위 [〃 이슈/〃 인물/사회] - 통계청 한국의통계자료 인구부터 부동산까지▲ 관련글 ▲ 그리고 위에 부분은 광역시 도별 남여의 인구입니다. 인구부분에대한 글이라 딱히 알려..

삼성 갤럭시s6 카메라 듀얼카메라 GIF모드 패스트모션 보기

s6 카메라 추가기능 s7이 출시되고 본격적으로 판매되는 시점에 s6에대한 부분을 올려서 뭐할려나만은.. 제 핸드폰은 s6이기때문에 올려보겠습니다. s6 부터 카메라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는게 느껴지는 갤럭시인데 이번 s7이 조리개가 1.7로 나온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참고로 조리개가 1이면 사람의 눈과 같다는 뜻입니다. 그만큼 조리개가 수치가 낮을수록 좋은 카메라입니다. 쓸데없는 서론은 집어치우고 삼성의 카메라 모드를 보겠습니다. ▲ 위에처럼 삼성 얩스토어에 들어가시면 카메라모드를 다운 받으실수가 있고 오늘은 듀얼 카메라를 다운 받아보겠습니다. 듀얼카메라는 전방 후방 카메라를 동시에 작동시켜서 한화면에 같이 찍는것을 말합니다. ▲ 위에 부분에 삼성 옙스토어로 가셔도되고 카메라 실행하셔서 다운로드로 들어..

네트워크 사용중인 아이피스캔 방법및 프로그램

아이피 스캔 아이피 스캐너 프로그램입니다. 이프로그램은 어떠한 대역에 몇번의 아이피가 사용중인지 확인하실때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한가지 알아야하실 부분은 어떠한 대역을 스캔할때 컴퓨터나 어떠한 기기들의 전원이 켜져있어야 스캐너에 잡히게 됩니다. 아이피 스캔할때는 꺼져있던 컴퓨터가 있다면 그컴퓨터가 받는 아이피는 스캐너에 잡히지 않습니다. ▲ 간단하게 제가 사용중인 공유기의 아이피 스캔을 해보겠습니다. 공유기의 아이피를 스캔하기 위해서는 다연히 지금 현재 사용중인 공유기의 아이이피 대역을 알아야 겠지요 실행창 -> cmd -> ipconfig 를 치시면 위에처럼 현재 받은 아이피의 대역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 아이피 스캔 프로그램입니다. ▲ 위의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실행시키시면 위에처럼..

삼성 갤럭시s6 수신거부 방법 수신거부 해제 방법

갤럭시s6 수신거부 s6사용한지 꽤되는데 인제서야 수신거부 방법을 올립니다. 이전에 올렸다고 알고있었는데 아직 안올렸더군요 그래서 올려봅니다. s6는 수신거부 뿐만이 아니고 문자만 또는 전화만 별도로 수신거부를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수팸신고까지 한큐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제 s6는 마시멜로 버전입니다. 6.0 ▲ 수신거부를 하고싶다면 우선 통화목록으로 이동을 합니다. 저기에서 내가 수신거부하고자하는 전화번호를 터치하셔서 들어갑니다. ▲ 터치하셔서 들어가시면 위에처럼 번호의 상세부분을 확인하시고 우측 상단에 "더보기"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 더보기에 들어가시면 "전화번호 차단/해제"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아래는 스팸번호신고를 바로 할수가 있습니다. ▲ "전화번호 차단/해제" 부분으로 이동하시..

페이스북 어플 알림끄기 전체끄기 및 세부끄기

안녕하세요? 몇일전에 페이스북에대한 알림설정을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마찬가지로 페이스북 알림설정을 없애는 부분인데 이전에는 PC버전에서 설정하는것이고 오늘은 페이스북 어플에서의 설정입니다. 페이스북 알림끄기 저는 페이스북 계정은 있는데 SNS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와의 연동때문에 계정만 만들어 놓았느데 뭐만하면 알림이 계속떠서 약간 짜증나던 찬라에 그냥 알림을 끄기로하고 알림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IT/〃 WEP] - 페이스북 PC및 모바일 알림끄기 PC설정화면▲ 이전 페이스북 알림끄기입니다. PC버전 ▲ 우선 알림을끄기위해서는 당연히 어플로 들어가셔서 설정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페이스북 설정은 위에 체크해놓은 부분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앱설정" 부분으로 들어가시..

〃 IT/〃 어플 2016.03.23

페이스북 PC및 모바일 알림끄기 PC설정화면

페이스북의 무한 알림을 꺼봅시다. 모바일 화면에서도 설정을 하실수가 있으며 저는 이번에는 PC화면의 설정부분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이알림 자체는 모바일에서는 확인을 못했는데 모바일도 적용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혹시 안되신다면 모바일에서 직접 알림을 끄시길 바랍니다. ▲ 페이스북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열쇠모양부분을 들어가시면 설정으로 이동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 설정에 들어가시면 알림부분을 들어가시면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 IT/〃 WEP] - 페이스북 그룹모임에 블로그글및 URL 링크걸기 [〃 IT/〃 WEP] - 페이스북 프로필 위젯 만들기 [〃 IT/〃 WEP] - 페이스북 연동 앱 웹사이트 확인및해제 [〃 IT/〃 WEP] - 페이스북 팔로워 취소 방법 초..

〃 IT/〃 WEP 2016.03.21

내컴퓨터의 총 부팅횟수 켜진횟수및 켜진시간확인

내컴퓨터는 언제 어떻게 켜졌을까요? 아주 쓸데없는 생각이긴하나 가끔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그런부분을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간단하게 고클린 프로그램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내컴퓨터 사용시간은? 우선 고클린을 다운받으셔야합니다. 고클린은 프로그램사용후에 광고가 뜨긴하나 무료 소프트웨어 이니만큼 광고 한번 뜨는것은 참아줍시다. 그만큼의 이득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올라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니 사용하셔도 됩니다. ▲ 네이버에서 고클린을 검색하시면 바로 위에처럼 다운로드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받으신후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위에처럼 두군데에서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 IT/〃 프로그램] - 인터넷창이 여러개뜰때나 컴퓨터 정리하는 고클린프로그램 [〃 IT/〃 ..

아이피타임 포트포워딩 하는방법 및 원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유기 내부에 있는 컴퓨터나 기타 네트워크 장비들을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서 조금?살펴보겠습니다. 간단하게는 포트포워딩이라고 보시면 되고 어떠한 장비를접속할때는 기본적으로 포트가있습니다. 이부분은 공인아이피를 받고있으면 바로 접속이 가능하나 공유기처럼 사설에 있으면 바로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이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트포워딩하기 우선 포트 포워딩을 할려면 공유기를 외부에서 접속할수있게 외부 접속을 열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내부아이피가 바뀐다던가 그러면 공유기에서 바로 설정을 변경하실수가 있습니다. ▲ 공유기의 외부 접속입니다. 아이피타임을 기준으로 잡은거니 타 공유기들은 설정이 다를수도 있습니다. 원격관리포트를 체크하시고 원하시는 포트를 적어주시면됩니다. 예로 111.111.11..

컴퓨터 프로그램이 실행 안될때 어떡해야하나 봅시다.

설치가 안되어서 설치하는 방법을 찾아 설치를 했더니 실행이 안됩니다. 이번엔 그래서 적는김에 연타석으로 적어봅니다. 분명이 설치가 되어있는데 실행을 하면 모래시계가 살짝 돌아가면서 처음 화면으로 돌아오거나 컴퓨터가 아무일 없었다는듯이 멍하니 있습니다. 이부분도 호환성으로 갑시다. 호환성문제로 해결이 안될수도 있긴하나 뭔가 해결이 안될땐 이것저것 해보는게 좋습니다. 그러면서 컴퓨터에 대한 공부를 하는거죠 내가 겪어봐야 가장 잘 기억에 남습니다. ▲ 실행이 안되신다면 우선 실행파일의 우측마우스를 눌러서 "호환성 문제 해결" 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 그러면 위에처럼 호환성에대한 문제를 윈도우가 찾기 시작합니다. 기다립시다. 길게는 1분정도 걸릴수가 있습니다. 커피한잔을 하시면서 차근히 기다립니다. ▲ 그리고..

실행파일 프로그램 설치가 안될때 호환성 확인

어떠한 프로그램이 필요하여 설치를 할려고 하는데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오류메세지가 계속 나오나 이유를 모르겠어서 찾아보았습니다. 아래의 스샷은 해당 프로그램이 아니고 그예제를 보여놓은것입니다. 호환성 확인 호환성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설치할려고하는프로그램이 XP 용인지 7 용인지 확인을 해보셔야합니다. 당연해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o/s에 맞게끔 하셔서 다운을 받으셔야 합니다. ▲ 프로그램을 설치할려고 하는데 계속 에러가 나온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내가설치하고자하는 exe 파일을 선택하셔서 우측 마우스를 누르신후에 속성으로 이동을합니다. ▲ 속성으로 이동후에 "호환성"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관련글더보기 [〃 IT/〃 모바일 H/W] - 갤럭시s6 카메라 아웃포커싱과 뷰티모드 [〃 I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