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내컴퓨터의 총 부팅횟수 켜진횟수및 켜진시간확인

백장미꽃 2016. 3. 21. 21:10
반응형

내컴퓨터는 언제 어떻게 켜졌을까요? 아주 쓸데없는 생각이긴하나 가끔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그런부분을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간단하게 고클린 프로그램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내컴퓨터 사용시간은?

 

우선 고클린을 다운받으셔야합니다. 고클린은 프로그램사용후에 광고가 뜨긴하나 무료 소프트웨어 이니만큼 광고 한번 뜨는것은 참아줍시다. 그만큼의 이득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올라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니 사용하셔도 됩니다. 

 

 

 

네이버에서 고클린을 검색하시면 바로 위에처럼 다운로드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신후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위에처럼 두군데에서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온도/시간으로 들어가시면 내컴퓨터의 사용시간과 컴퓨터가 켜진횟수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컴퓨터가 켜진시간이라기보단 하드디스크의 전기가 들어가서 하드디스크가 돌아간시간이겠죠 음.. 2401번을 켰네요 약.. 대략 6년간 매일 컴퓨터를 한번씩 켰다는건데.. 헐..  이컴퓨터를 산게 6년이 안되었는데.. 내가 그렇게 컴퓨터를 많이 사용했었나요.. 좀... 끊어야 겠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부분으로 가시면 언제 몇시에 컴퓨터가 꺼지고 켜졌는지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컴퓨터가 켜지고 끄고 시간또한 뭐.. 사용하시는데 그렇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가끔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한번씩 보시면 궁금증을 해결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클린에대한 포스팅은 이전에도 해드린적이 있는데 컴퓨터를 관리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그러니 컴퓨터가 문제가 있을때 한번씩 애용하시면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