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윈도우7 폴더공유 방법

백장미꽃 2014. 9. 3. 11:04
반응형

윈도우7 폴더공유


 

안녕하세요? 저번에 컴퓨터 네트워크 공유방법에대해 적어드린적이 있는데.. 오늘은 드라이브가 아닌 폴더하나를 공유하고 싶을때를 해봅니다. 특히 공유컴퓨터를 따로두고 회사에서 여러사람이 곹은 파일들을 공유할때 많이 사용을 합니다. 폴더공유는 드라이브 단위가 아닌 개별폴더단위로 공유를 하게됩니다.

 

 

 

드라이브 단위공유 방법

 

 

 

우선 폴더단위 공유를 위해서는 공유할 폴더를 선택하셔야합니다. 저는 공유할폴더를 D:에다가 새로 만들어보겠습니다.

 

 

폴더를 만든후에 오른쪽마우스를 누르신후 속성으로 이동을합니다.

 

 

속성으로 이동하신후에 "공유 -> 고급공유 -> 선택한 폴더 공유(체크)" 를 하게되면 공유가 되게됩니다. 그아래 부분은 공유폴더의 이름과 동시접속자를 설정하실수가 있습니다.

 

 

또한가지의 설정 공유한 폴더에 있는 파일들의 설정할수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위에대로 다하셨다면 "권한" 부분을 클릭하셔서 변경과 읽기 기능의 원하시는 부분을 체크해줍니다.

 

읽기 - 해당 파일이 있는 컴퓨터관리자만 해당파일을 수정 및 변경하실수가 있고 네트워크를 통해서 접속한 사람들은 그파일을 보는 부분만 가능합니다.

 

변경 - 해당파일을 보는 모든이에게 파일을 수정및 변경할수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특정인원에게만 수정권한을 주고싶다면 "그룹또는 사용자이름" 부분에서 변경을해주시면됩니다.

 

 

공유한 폴더에 접속을 해봅시다. 해당 폴더를 가지고있는 컴퓨터의 아이피를 알아야합니다. 그중에 하나의 방법은 해당컴퓨터의 실행창에서 "cmd" 를 치시면 도스창이 나옵니다. "ipconfig" 를 치시게되면 해당컴퓨터가 받고있는 아이피를 확인하실수가있습니다.

 

 

아이피를 확인하셨다면 접속하고자 하는컴퓨터에서 똑같이 시작 실행으로 가신후에 "원원(위에 이미지처럼 백스페이스키 옆에있는 원화표시입니다.자꾸 링크가 걸려서.. 한글로적음)IP주소" 를 적게되면 해당 컴퓨터로 접속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아이피를 적으시게되면 해당컴퓨터러 접속이 되며 처음에 공유하였던 폴더들의 목록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윈도우7의 폴더공유나 드라이브 공유나 동일합니다. 큰차이는 없으니 어떤 폴더를 또는 드라이를 공유할껀지 골라서 공유만 시켜주시면됩니다. 그리고 공유를 하실때는 항상 같은 네트워크에서 연결이 되어있는 컴퓨터 끼리만 공유가됩니다. 또는 일반 공인 IP를 받게끔해서 외부에서 공유하는 방법도 있고 공유기의 DMZ설정을 통해 외부에서 접속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맥락은 같은 공유기에서 같은 대역대의 아이피를 받는 컴퓨터끼리 공유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허브를 거치는건 상관이없으나 공유기를2개 거친다거나 하면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