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IT관련 중고장터사이트 다나와장터 중고물품사이트

백장미꽃 2014. 9. 2. 23:17
반응형

중고거래 어디서하시나요?


 

중고 물품을 사거나 팔때 중고사이트를 많이들 이용하실겁니다.  그중에 가장탑이 바로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인것같습니다. 회원만 무려 1200만이 넘어가니 엄청나죠 .. 물품을 사고 팔수있는 종류또한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중고나라에서 안팔린다면 다나와장터를 한번 애용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중고나라에선 안팔리던게 다나와장터에서는 팔리더군요.. 다나와는 아시다시피 IT쪽이 전문인 회사라 IT관련기기들은 잘팔리는듯합니다. 

 

 

 

중고거래의 1등 중고나라입니다. 일반적인 물품은 여기서 파는게 좋으나 IT관련은 다나와도 괸찮은듯합니다.

 

 

다나와에서 파는법을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다나와에 회원가입후에 로그인을하시고 좌측상단에 "장터" 메뉴가 있습니다. 이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장터로 들어가면 새제품뿐만이 아니고 중고물품을 사고팔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판매를 하신다면 "판매상품 등록하기" 메뉴로 이동

 

 

IT관련 물품을 판매하신다면 위에처럼 카테고리가 전부 지정하실수있으며 지정하시면 해당 분류에 속하는 제품들의 목록이 쭉 나옵니다. 이부분에 내가 팔고자하는 제품이 있다면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찾기가 힘드시다면 "상품검색" 부분에서 직접 상품을 검색합니다.

 

 

상품을 검색하신후에 선택을 하시면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판매 방식부터 가격 그리고 다나와에서 제공하는 해당 상품의 최저가 정보까지 제공을 합니다. 물론 안전거래 또한 제공합니다.

 

 

중고물품 이미지같은경우엔 이미지를 다나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을 합니다. 하지만 새제품에 해당되는 사항이니 중고 물품같은경우는 직접 사진을 찍어서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미개봉을 판매하신다면 위에처럼 자동으로 생성되는 이미지를 선택하셔도 무관합니다.

 

 

위에 까지 하시고 등록을하시게되면 위에처럼 등록이 됩니다. 우측에 "중" 이라고 적힌것은 중고물품이며 "신" 이라고 적힌것은 새재품으로 등록했을때 저렇게 나옵니다.

 

여기에서 등록을 하시게되면 PC화면으로도 사람들이 검색해서 구매를 하지만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로 다운을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다나와 장터"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실시간으로 댓글들도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어플을 사용하는 모든사람에게 노출이됩니다.

 

IT관련제품을 중고로 판매하신다면 중고나라도 이용해보시고 다나와장터도 이용해보시면 편리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