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LG

G패드 7.0 SmartShare Miracast 공유기능들 살펴보기

백장미꽃 2014. 8. 2. 00:29
반응형

G 패드의 컨텐츠공유

 

아마 요즘에 나오는 거의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들이 All IP를 통한 컨텐츠를 여러 기기들에서 공유가 가능할겁니다. G패드 또한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는부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LG에는 SmartShare Beam 을통하여 이미지나 동영상등의 데이터를 주고 받으실수가 있으며 Miracast 기능을 통하여 TV와 연동하여 화면을 보실수도 있습니다.

 

 

 

 

 

스마트쉐어를 하기위해서는 알림표시줄에서 간단하게 스마트쉐어를 켜줍니다.

 

 

스마트쉐어는 블루투스를 통한 연결이기때문에 G패드와 연결하실 핸드폰의 블루투스를 켜줍니다.

 

 

간단한 예로 이미지를 공유해봅니다. 패드뿐만이 아니고 거의대부분의 스마트기기들이 공유아이콘을 위에처럼 만들어 놓습니다. LG패드도 마찬가지므로 위에 공유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아래부분에 스마트쉐어빔으로 들어갑니다.

 

 

스마트쉐어로 들어가면 위에처럼 연결이 되어있는 제휴대폰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해당기기를 선택하게되면 해당기기에선 파일전송에관한 메세지가 나옵니다.

 

 

전송을 받게되면 이런식으로 공유가 가능하게됩니다. 근데 스마트쉐어빔 같은경우엔 공유의 느낌보단 일반 데이터전송에 조금더 무게가 느껴집니다.  그래서 저번에 리뷰에 적어드리지 못했던 Q페어기능중에 최근 앱스티커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아래에 조금더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Q페어의 기능은 위에 링크에서 확인하실수있어며 아래부분은 Q페어 기능중에 스티커 기능만 적었습니다.

 

 

Q페어를 실행시키시면 아래부분에 최근 앱 스티커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켜주시고.. 이기능은 아래 캡쳐를 해놓았지만 두대의 기기가 Q페어로 연결이 되어있을때 두개중에 어떠한 기기에서 최근해 실행한 앱을 다른기기의 잠금을 해제했을때 바로 실행할수있게 우측에 보여주는기능입니다.

 

 

이런식으로 우측에서 확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에 저처럼 액정이 파손되었거나 배터리가 거의 떨어져가는 기기들에서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수있을듯합니다.

 

 

사진에 보시면 우측에 네이트앱의 아이콘이 보이는걸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좌측에 스마트폰에서 네이트를 보다가 우측에 테블릿에서 잠금해제를 한모습입니다.

 

 

이것은 반대의 경우입니다. 테블릿에서보다가 스마트폰의 잠금해제를 하면 최근 앱의 아이콘이 나오게됩니다. 위에 사진에도 있다싶이 해당기능은 LG제품끼리만 되는것이아니고 플레이스토어에서 Q페어 앱을 설치하시면 LG기기가 아니더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TV와의 연결

 

TV의 연결이 가능한 Miracast 기능을좀 적어보려고 하는데 .. 이부분은 제가 지금 TV연결할수있는 여건이 안갖춰져있습니다. 스마트 TV도 아니고 크롬캐스트같은것도 없어서... 해당 기능부분만 조금 살피고 넘어가겠습니다. 양해바랍니다.

 

 

TV연결도 마찬가지로 Miracast 기능을 켜주시면 연결이 가능합니다. 단, SmartShare 기능과 동시에 키실수는 없고 두개중에 하나만 키실수가있습니다.

 

 

 

이미지를 공유한다고 가정하였을때 해당이미지에서 우측에 점부분을 누르시면됩니다. (제가 공유 아이콘에 체크를 해놓았는데 저부분이 아니고 우측끝에 점3개있는부분을 누르셔야합니다.) 그러면 해당 이미지를 재생할 기기를 선택하실수있고

 

 

위에 이미지처럼 TV와 같이 공유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TV나 스마트폰과 공유를 하는건 아마 거의대부분에 기기드이 갖추고있는 기능일겁니다. 단, 누가더 공유를 편리하고 쉽고 어렵지않게 누구나 할수있게 하느냐가 요즘에 쟁점인것같습니다. LG G패드의 공유방식은 큰 특징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공유방식과 일반적인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보다는  저번에 포스팅했던 Q시리즈 기능에 조금더..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특히 전화가 되지않는 테블릿모델에서 전화를 공유하는 Q페어와 많은 TV를 무료로 볼수있게해주는 QTV 이게 좋아보입니다.

 

 

" 해당제품은 IT동아 오피니언 리더 체험단에 선정되어 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

 

[〃 리뷰/〃 LG] - G Pad 7.0 디자인살펴보기 저렴한테블릿의정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