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패드의 UX를 살펴봅시다.
G패드는 G3의 UX가 거의 그대로 적용되었다고 보셔도 무관합니다. 안드로이드 4.4킷켓이 탑체되어있으며 1차리뷰에 적어놨듯이.. UI이가 상당히 깔끔합니다. 물론 제가 LG를 거의 오랫만에 접해봐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LG G패드 에 기본적으로 들어가있는 몇가지 기능들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 리뷰/〃 LG] - G Pad 7.0 디자인살펴보기 저렴한테블릿의정석
▲ 개봉기와 정보를확인하고 싶다면 이쪽으로
Q페어 기능
Q페어 기능은 G패드 모델은 와이파이 전용모델이라 통신사와 관련이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금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수가 있는거구요 하지만 Q패어를 이용하면 내핸드폰의 정보들을 테블릿을 통해서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 제 부주위로 인한 휴대폰 액정 파손상태입니다. 보시기 불편해도 조금 양해바랍니다. (__)
Q페어 기능을 사용하기 윈해서는 휴대폰에 Q페어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처음에는 삼성폰이라 안될줄 알았는데 타회사 핸드폰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 Q페어를 이용하여 어느부분을 공유할것인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전화와 메세지는 기본적으로 가능하며 좀 특이한점은 테터링 기능을 Q페어 기능을 통해 킬수있다는게 조금 신기합니다.
▲ 휴대폰에서 Q페어 어플을 설치하시고 키시게되면 위와 같이 테블릿과 연결이됩니다. 만약 테블릿과 어느정도 거리가 떨어지게되면 자동으로 연결은 해제되고 핸드폰으로 모든 정보들이 오게되니 큰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 Q페어 상태에서 전화가 오게되면 좌측처럼 팝업이 뜨게됩니다. 그리고 전화를 안받게되면 마찬가지로 부재중 전화가 생깁니다. 처음에 Q페어 해놓은거 잊고있다가 갑자가 테블릿에서 벨이울려서 살짝 놀랐네요..
Q슬라이드
Q슬라이드 기능은 어떠한 어플실행중이나 무엇인가 하고있을때 팝업을 띄어서 추가 작업을 할수있게 합니다. 상태줄을 아래로 내리면 Q슬라이드에대한 메뉴들이 나오게됩니다.
▲ Q슬라이드로 동시 실행이 가능한 어플은 동영상, 인터넷, 캘린더, 이메일, 파일관리자, 계산기 입니다. 전부다 동시 실행은 안되고 최대 2개까지 동시실행이 가능합니다.
▲ 이런식이죠.. 메인에 인터넷이 하나떠있고 추가적으로 팝업두개가 실행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만약이게 위에 정해져있는 앱 외에 내가 설치한 앱들도 실행이 가능하게 된다면 상당히 좋을듯한데 동영상이나 계산기를 제외한 다른부분은 크게 사용할일은 없어보입니다.
Q TV 알아보기
QTV를 일단 정상적으로 보실려면 U HDTV에 회원이 가입되어있으셔야합니다. 회원이 아닐경우 1분 미리보기만 시청이가능하더군요 QTV에 가장큰 기능중에 하나를 본다면 어플을 통해 내가 감상하고자하는 프로그램을 TV에서 실행 하거나 테블릿에서 실행하거나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Q TV는 별도의 메뉴가 아니며 U HDTV와 같이 연동이됩니다.
▲ Q TV를 실행시키시면 리모컨기능에 대한 추가를 하실수 있습니다. 추가로 들어가게되면 셋톱박스나 TV자체의 리모콘 두가지를 적용할수있으며 우리가 흔히 IPTV를 채널조정할때는 셋톱박스의 채널을 변경하는겁니다. TV는 변경한 신호를 HDMI등으로 받아오기만 하는거구요
▲ 셋톱박스 설정에 들어가면 여러 TV서비스 업체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저는.. 이렇게 많은줄 이번에 처음알았습니다.
▲ 정상적으로 등록후에 Q TV를 실행시키시면 위에처럼 TV에서보기와 테블릿으로 보기 두가지의 메뉴를 보실수있습니다. 저기에서 원하시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원하는 기기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 테블릿으로 보기를 클릭하시면 U HDTV로 실행이 되게됩니다.
▲ 위에처럼 재생이 되게됩니다. Q TV어플이 아닌 U HDTV어플등으로 TV편성표를 확인할수있습니다. 1주일간의 방송편성표를 확인이 가능하며 TV다시보기 기능은 U HDTV에 유료로 가입되어있으셔야 감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실시간 인기프로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LG자체에서 집계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듀얼윈도우
G패드는 한개의 화면에 두개의 창을 띄울수가 있습니다. 듀얼윈도우 기능인데입니다. 듀얼 윈도우버튼을 통해서도 실행이 가능하며 좌측에 이전버튼을 길게 누르셔도 실행이 가능합니다.
▲ 듀얼 윈도우를 실행하게되면 위아래로 원하는 앱을 실행시키실수가 있습니다. 이부분에서 가장 실횽적인건 인터넷을 2개띄운다던가 하나는 유튜브와 인터넷 또는 지도와 인터넷 이렇게 이용하는게 가장 효율적으로 보입니다.
▲ 이런식으로 2개의 창을 동시에 보실수가 있습니다. 이부분은 잘 이용하신다면 한개는 필요한정보를 하나는 자주변하는 화면을 해놓는게 조금더 실용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개인적으로 LG제품기능중에 조금 부러웠던 기능은 노크 코드 였습니다. G패드 또한 노크코드가 가능합니다. 노크코드를 하는 영상은 아래 영상에 촬영이 되어있습니다.
▲ 기본적인 사용 영상입니다. 카메라가 마땅한게 없어서.. 화질이좀 그렇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G 패드를 잘 사용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음.. 모든 제품이 그렇듯이 정답은 없어보이며 자기에게 필요한 앱이나 기능을 잘활용하는게 좋을듯하며 저가형이 G패드에게 G3의 UX가 같이 들어가 있다는건 큰 매리트로 작용할수도 있을듯합니다. 감사합니다.
" 해당제품은 IT동아 오피니언 리더 체험단에 선정되어 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
'〃 리뷰 > 〃 LG'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G pad 7.0 내가느끼는 장단점 (0) | 2014.08.04 |
---|---|
G패드 7.0 SmartShare Miracast 공유기능들 살펴보기 (0) | 2014.08.02 |
G Pad 7.0 디자인살펴보기 저렴한테블릿의정석 (0) | 2014.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