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IOS

아이폰 발신자 알리기, 발신번호표시제한 기능설정

백장미꽃 2018. 2. 1. 23:04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폰의 기능중에 누구나 알고 있는 또는 알면 조금은 편리한 기능 두가지 입니다. 하나는 발신자 알리기 기능이며 하나는 발신번호표제한으로 발신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알것으로 보여지나 저처럼 아이폰 초보에게 조금은 필요한 부분일수가 있어서 올립니다. 참고로 일반적으로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거는건 " *23# 상대방 전화번호입니다." 


발신자 알리기




▲ 발신자 알리기 기능은 누구누구에게 전화가 왔는지 음성으로 안내를 해줍니다. 물론 무조건적인 안내도 있지만 어떠한 조건값대로 안내를 해줍니다. 이어폰이나 운전중일때 설정을 해놓으면 편리한 기능인건 맞습니다.


▲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전화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 전화부분에 "발신자 알리기" 부분에서 설정을 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오늘 글과 좀 안맞기는 하지만 아이폰 스팸번호 확인을 위해 스팸확인 어플들을 설치하고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을 켜놓아도 잘 안되더군요.. 이부분을 제가 어떠한 이유때문인지 어떻게 응용을 할수 있는지 꼭한번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 발신자 알리기에 들어가셨으면 위에 조건값대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론 헤드폰으로 하시는게 가장 편리할듯합니다. 외부에 알려질 일도 없고 필요할때만 사용되고 




발신번호표시제한



▲ 발신번호표시제한은 위에 동일하게 전화까지 이동하신후에 위에부분을 꺼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표기할 발신번호가 없어지고 제한으로해서 송출이 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