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정말편리한 핸드폰 키패드 어플 네이버 스마트보드

백장미꽃 2017. 7. 26. 00:11
반응형

네이버에서 한건했습니다. 네이버를 그리 좋아하진 않지만 이 어플은 상당히 잘만듯한 느낌입니다. 키패드 어플입니다. 네이버에서 키패드에 관련한 어플을 출시할것이라곤 생각도 하지 않았으며 더욱이 이렇게 잘 만들어서 출시할것이라곤 더더욱이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이것은 지금까지 써본 키패드 어플중에 개인적으로는 탑입니다.


올... 네이버


기존의 키패드들과 비슷한 부분들이 있지만 제가 가장 네이버에게 만족한부분은 키패드의 로딩관련부분입니다. 많은 글씨를 얼마나 빠르게 적어 내느냐가 키패드의 기본적이면서 최대의 고민거리인데 지금까지 써본 기본 삼성 키패드를 제외한 그외 어플중에 가장 빠릅니다. 반응속도는 삼성 키패드와 비슷하나 아래에도 언급하겠지만 추천단어부분의 로딩이 상당히 빠릅니다.



그리고 모든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타자 방식을 전부 지원합니다. 저는 천지인을 사용하기때문에 천지인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기타 키패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옵션 들은 거의 제공합니다.



▲ 또하나 다른 키패드 어플과 다른점은 이미지를 넣을수 있다는점.. 기존에는 정해진 이미지나.. 색상만 변경하는 정도? 였는데 네이버는 키패드 자체에 원하는 이미지를 넣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유를 한번 넣어보면 위에처럼 나오게 됩니다. 또한 키패드 알림줄에 날씨정보도 제공을 해줍니다. 물론 위치기반 동의를 해주셔야하구요



▲ 고급설정부분은 너무 많으니 직접 보시기 바랍니다.



▲ 키패드에 이미지를 넣은 모습이며 모든 앱상에서 단어를 적을때 위에처럼 나오게 됩니다.



▲ IT공룡답게 키패드에 네이버 검색을 할수가 있으며 검색한 정보를 키패드를 띄어놓은 어플에 공유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아마 국내의 카카오톡에 대응을 할수가 없어서 차선책으로 이 앱을 개발한것으로 개인적으론 느껴집니다.



▲ 카카오톡을 견제했다고 가장크게 생각되는부분 아미티콘.. 아미티콘을 지원합니다. 물론 네이버 에서 정책한 케릭터들이겠지요? 하지만 아미티콘은 현재 바로 전송이 안됩니다. 수동으로  상대방을 지정후에 전송이 가능합니다. 차후 패치는 되겠지만.. 모든 앱들과 위에 부분을 호환 할려면 아마 시간은 조금 걸릴듯합니다.





▲ 움짤도 전송이 가능하며 키패드에서 직접 낙서를 하여 전송도 가능합니다. 이부분도 바로전송하는 부분이 차후에 패치가 되어야 될것같습니다.



▲ 단어 번역후 전송도 가능합니다. 많은 기능을 넣어놨네요



▲ 음성인식은.. 뭐 기본에도있으니 그리 중요해 보이진 않구요





▲ 삼성 기본 키패드보다 좋았던 부분 제가 갤럭시s6인데 위에 추천 단어부분의 로딩이 상당히 빠릅니다. 기본 앱에서는 추천단어를 보낼려고해도 반응이 느려서 텀이좀 많았는데 이어플은 바로바로 위치해줍니다. 나의 단어사용 부분이 어느정도 인식되면 상당히 편리할것으로 보여집니다.


네이버에서 아주 좋으면서 아주 괜찮은 어플을 하나 출시하였네요 잘쓸께요~네이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