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LH 국민임대 임대료 우리카드 자동납부 등록방법

백장미꽃 2017. 7. 7. 23:10
반응형

세상이 많이? 편리해 졌네요 .. 월세도 카드 자동 납부를 하고 .. 뭐.. 아무튼 LH나, SH 에서 공급하는 아파트의 카드 자동납부 등록 방법입니다. 임대료 뿐만이 아니고 관리비도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임대료 자동 납부방법

 

자동 납부를 등록하시기 전에 "납부자 번호"를 아셔야합니다. 임대료 고지서에 명시가 되어있으며 모르신다면 LH 콜센터인 1600-1004 번으로 전화를 거셔도 되며 해당 대표번호로 SMS 를 보내셔도 답문으로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콜센터 번호로 SMS 상담도 가능하다는건 처음 알았습니다. 그리고 카톡으로는 확인이 안됩니다.

 

 

 

현재는 거의 모든 카드사에서 등록이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으며 해당 부분 등록은 LH가 아닌 내가 사용하는 카드사에서 등록을 진행합니다. 저는 우리카드 앱에서 진행하였으며 우리카드 홈페이지에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등록하는데는 휴대폰 인증으로 가능해서 굳이 공인인증서가 없는 기기에서도 가능합니다.

 

메뉴에서 납부서비스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이동을 하면 내가 사용하는 카드가 나오며 카드 비밀 번호를 넣어줍니다.

 

 

여기에서 납부자 번호가 필요합니다. 관리비는 주소로 조회해서 등록이 가능하나 임대료는 납부자 번호가 있어야지 등록이 됩니다. 우리카드에 물어보니 그렇더군요 그래서 납부자 번호를 확인해서 등록했습니다.

 

 

납부자 번호를 넣으시면 내가 거주하고있는 아파트 주소가 나오면 확인하시고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선택을 하시면 기본적인 정보가 나오게 되며 확인한번더 하시고 등록신청을 해주십니다.

 

 

위에 언급했던 휴대폰인증이며 공인인증이 없어도 등록하실수가 있습니다.

 

 

완료가되면 우리카드에서 SMS가 날라오게됩니다. 그리고 우리카드 1800-3337 번으로 전화하시면 임대료등록하는 상담 창구 번호이니 우리카드 대표번호말고 저번호로 전화거셔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우리카드 앱에서도 등록한 정보를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임대료와 관리비는 신청하는 방법이 거의 비슷하니 관리비 신청방법은 따로 올리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관리비 관한 정보를 좀더 알아볼수있는 아파트 아이 어플은 다음 포스팅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집주인과의 월세가지고 분쟁의 요소가 없어서 LH가 편리하긴 합니다. 임대료도 자동이체로 되고 말이죠.. 아무튼 잘이용하시면 카드 실정과 포인트 부분을 잘 이용하실수 있을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