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안드로이드 7.0 알람 시간 읽어주기 기능

백장미꽃 2017. 6. 12. 22:30
반응형

얼마전에 안 이야기 스마트폰 알람을 거의 모든날 지정해서 듣는 입장으로서 이런게 있다는걸 이번에 알았습니다. 7.0으로 업데이트되고 이게 생겼는지는 모르겠으나 이번에 안 기념으로 간단하게 포스팅합니다.

 

시간 읽기 기능

 

이기능은 내가 알람을 맞쳐놓은 시간이 되면 알람은 당연히 울립니다. 울리면서 멘트가 나옵니다.

 

"장담하는데 기존에 음악소리로 하셨다면 이부분을 설정해놓으세요 자극이 훨씬 좋습니다." 기존에 음악은 아.. 5분만 이런.. 느낌이좀 강한데 현재 시간을 읽어 주면 "아.. 인제 어떻게 해야 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s6 기준입니다. 알람맞추는 어플은 다들 아시죠? 다들 스마트폰 알람은 있을것이니 알람 맞추는 부분에 들어가셔서 내가 시간 읽기 기능을 하고자 하는 알람 시간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가시면 "시간 읽어주기" 기능이 보입니다. 아래에 나와있습니다. 알람이 울릴때 시간을 읽어 준다고 .. 정말 마음에 깊이 세기도록 현재 시간을 알려줍니다. 그러면 나는 잠결에 현재 시간을 듣고 마음속으로 준비를 하게 됩니다.

 

알람을 못듣고 못일어나는 분들에겐 아주 쓸만한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살기도 팍팍한데 지각하지 않도록 한번 설정해 두시면 꾀나 유용한 기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