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서포터즈

KT 모바일 TV 휴대성도 좋지만 사용자 편의 부분들 #6

백장미꽃 2016. 10. 12. 20:07
반응형

반갑습니다. 날씨 정말 빨리 추워지네요 속상하게..  이번에 올레tv모바일의 6번째 포스팅인데 원래 이번에 주제가 휴대성에대한 중점입니다. 하지만 전 휴대성보단 이전에 적어드리지 못했던 뭐 기본적이지만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포스팅할 생각입니다. 그이유인 즉슨... 휴대성이란것은 올레Tv 뿐만이 아니고 모든 모바일 컨텐츠 자체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이용가능할때 휴대성 자체는 이미 극대화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뭐 요즘 시대에 휴대폰 매일 손에 쥐고 다니시죠? 아마 화장실 갈때도 가지고 가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이만한 휴대성이 어디있나요! 그래서 올레TV의 휴대성보단 다른 부분에 조금더 살피기로 하였습니다.

 

알아두면 좋은부분

 

휴대폰은 휴대기기이고 아마 TV컨텐츠를 지하철 및 개인 장소 길거리 등등 많은곳에서 이용하실겁니다. 이용하실때 이어폰은 꼭 사용합시다 개인적으로 공공장소에서 소리 켜놓으시고 잼있게 보실수는 있겠지만 들리는 이에겐 상당한 소음이 될수도 있습니다. 저는 요즘 카카오드라이버를 신청해서 가끔 밖에 나가서 대기하곤 하는데 대기하는시간에 마땅히 할게 없습니다. 뉴스검색도 보다보면 죄다 읽은 기사들이라 이럴때 KT통신사를 이용해서 올레TV를 무료로 시청할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대기 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보내줍니다.

 

 

자! 이쯤해서. .휴대성에 대한부분은  접어두고 보지 못한 부분은 아니지만 누구나 알고있지만 신경쓰지 않는 부분을 조금 보겠습니다.

 

 

우선 좌측 상단 부분의 메뉴에 들어가시면 첫화면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별건 아니지만 나는 내가 원하는 부분을 처음 화면으로 하고 싶을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첫화면 설정" 으로 가보겠습니다.

 

 

첫화면 설정은 3가지 입니다.

 

Home - 말그대로 KT에서 제공하는 화면이며 각종 이벤트 신규 업데이트등을 보여줍니다.

MY TV - 내가 설정하는 페이지 이며 선호채널 , 내가 원하는 키워드 관련 컨텐츠등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실시간 TV - 그냥 TV이죠 어플키면 TV가 실행됩니다. 그냥 TV리모컨 = 올레TV모바일 어플 이렇게 보시면됩니다.

 

 

그리고 자주하는 질문 부분입니다. 이걸 왜 올려놓았느냐하면 고객센터쪽 메뉴가 없는줄로 아실수도 있어서 있다는걸 알려드리고 이게 모바일TV는 요금,데이터 부분등 이용하면서도 의문이 가는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자주하는 질문쪽에 가시면 기본적인 답변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그래도 모르겠다 싶으시면 그냥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답을 받으세요 고객센터 메뉴는 좌측 메뉴를 들어가시면 우측상단에 해드셋 모양이 있습니다. 그부분으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BIFF 부산국제 영화제 관련 카테고리가 생겼습니다. 이전에 이용할땐 제가 못봤을수도 있지만 없었던것 같은데 생겼네요 들어가시면 역대 수상작및 개,폐회식 작품등 BIFF의 여러 작품을감상하실수가 있습니다. 영화제에 나온 작품은 작품성 좋은 영화들인건 다들 아시죠?

 

 

실시간 채널은 화면 우측에 별모양을 누르시면 즐겨찾기가 됩니다. 차후 MY TV에서 선호채널로 보여지게 되며 별모양 바로위에 채널 부분을 들어가시게 되면 채널 정보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위에처럼 채널정보를 들어가시면 종료및 프로그램 목록을 보실수가 있으며 "시청예약" 을 해놓으시면 알림으로 방송 시작알림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알림은 위에 "알림설정" 부분을 켜놓으셔야지 알림을 받으실수가 있으며 결제수단 관리를 통해서 카드등록을 하시면 유료 컨테츠에 대해 간편하게 카드결제 진행도 가능합니다.

 

 

 

 

이번에 보면서 애니메이션 부분을 이전에는 자세히 보지 않아서 몰랐는데 "극장판" 애니 부분이 있습니다. 극장판 좋아하시는분들에겐 아주 좋을것 같으며 19세 전용관도 있더군요 뭐 영화야 당연한거고 애니쪽에도 있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좋아하시는?분들은 보셔도 될것같고 아이들이 보지않게 유의 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MY TV쪽에서 키워드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6개의 키워드를 설정해 놓으시면 그 키워드에 해당하는 영화등을 MY TV에 들어가셨을때 키워드 추천을 통해 여러가지 영화들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올레TV모바일 VIP가 생겼습니다. 15요금제를 이용하시면 확인하실수 있으니 요금제 비싼거 쓰시면 VIP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혜택은 소중하니까요

 

 

 

또한 영상은 보지않고 라디오처럼 소리만 듣고 싶다면 "소리만 듣기 모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채널을 변경하시면 영상이 다시 재생되게 됩니다.

 

 

올레TV모바일에서는 화질뿐 아니라 음향에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냥 휴대폰 스피커로 듣거나 하신다면 별반 차이가 없지만 약간의 고급 사운드 제품을 통해서 들으신다면 차이를 느끼실수가 있습니다. 특히 TV를 통해 본다거나 하면 조금더 유용하게 느끼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아마 다음 포스팅이 마지막일수도 있을것 같은데 마지막까지 아주 미비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부분을 찾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기조심하세요~ 판XX F  ..................... 죄송 (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