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서포터즈

VR 기기로 올레TV 모바일을 이용 VR 시청 #5

백장미꽃 2016. 10. 5. 00:48
반응형

반갑습니다. 여러분? 안녕은 하시지요? 평범하게 무탈하게 사는게 세상에서 가장힘든것 같습니다. 갑자기 그생각이 납니다. 글과는 상관없는 이야기 이지만 한 딸아이가 어머니에게 "엄마 나중에난 평범하게 살꺼야 .!" 그러니 어머니께서 "거게 젤힘들다 이X아" 했다던.. 뭐 그런쓸데없는 생각이 조금 나네요 정말 평범하게 사는검 힘든것같습니다.

 

5번째 VR 컨텐츠

 

오늘은 마케팅리더의 5번째 포스팅으로 VR 컨텐츠를 살펴보겠습니다. 맘갔아선 VR기기의 눈앞에 재생되는 화면을 그대로 보여드리고 싶지만 도무지 제 머리로는 동일하게 보여지는게 힘들단 판단이 들었습니다.

 

 

우선 다른 포스팅에도 언급했었던 VR 전용관으로 이동합니다.

 

 

전용관을 살피기전에 공지가 하나있어서 살펴보고 넘어가겠습니다.

 

 

바로 VR 무료생중계!!!! 난 VR 생중계를 생각도 해보지 못했는데 VR로 생중계라니요.. 신기합니다. 볼려고했지만 내일까지 기다려야 해서 내일 따로 시청해 봐야겠습니다. 내일 포스팅하고 추가 포스팅을 또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신기해서 아래 약간의 영상을 올리긴 했지만 생중계로보면 정말 신기할듯합니다.

 

 

생중계를 보기위해서는 위에 어플을 설치하셔야 되는것같습니다. 팝업에 링크 있으니 설치하시면 됩니다.

 

 

VR 기기에 휴대폰을 거치한 모습입니다. 거치는 간단하게 할수있으나 조금 불편한점은 재생을하고 앞에 거치 부분을 닫아야 한다는점. 근데 뭐 그정도야 불편한 축에도 안끼긴 하지만요

 

 

 

 

컨텐츠를 재생을 하게 된다면 위에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왼쪽 오른쪽 눈 하나에 화면이 별도로 출력되게 되며 초점이 하나로 모이듯이 VR 기기를 끼게 되면 한군데로 모여서 보이게 됩니다.

 

 

VR 컨텐츠의 UI를 보면 다른 부분은 특별한건 없고 회전 버튼을 누르시면 360도 회전 화면을 보실수가 있으며 VR 버튼을 해놓으셔야 VR 기기를 연결하셨을때 좀더 선명하게 눈앞에서 즐기실수가 있습니다.

 

 

대략 이런화면입니다. 단, 단점은 너무 오래 시청하시게되면 약간의 어지러움이 있을수 있습니다. 옛날에 FPS게임 처음할때 느끼는 그런 어지러움? 그런게 있으니 적당히 즐기시기 바랍니다.

 

 

VR 컨텐츠 살펴봅시다.

 

VR 컨텐츠가 올레TV 모바일에 있다는건 솔직히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항상 선호 채널만 보다보니 몰랐었네요 그래도 이번에 알게 된게 어딘가요

 

 

 

 

최신및 인기 전용관입니다. 뜻은 아시죠? 농담입니다. 죄송(__) 말그대로 인기 컨텐츠 모음입니다.

 

 

그리고 MBC VR관인데 아직 컨텐츠가 여기는 많이 없습니다. 차후에 예능및 드라마 등등으로도 나오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은 듭니다. 드라마가 나오면 정말 좀 웃기면서 잼있을듯? 드라마 안에서 내가 같이 싸우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뮤직관인데 최신 곡부터 여러 가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트와이스가 대세긴 한가봅니다. 트와이스 VR도 정말 많네요

 

 

언터테인먼트 부분은 여러 프로그램 이나 놀이기구 등을 느끼실수가 있습니다.

 

 

여행 컨텐츠 이며 이번에 제가 많이본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나가지를 못하니 눈으로라도 봐야지요 그래서 약간의 대리만족?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야구의 계절 이죠 야구는 한국사람이라면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스포츠 중에 하나입니다. 아마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서 야구장에 있는듯한 느낌을 받고싶다면 추천에 드리고 싶고 보시다가 치맥 드시면 안됩니다. 퇴근하시고 보면서 드세요

 

 

대략 영상은 이렇습니다. 위에는 휴대폰에서 보이는 화면인데  VR 기기를 연결하고나서 보시게 되면 이화면이 눈앞에 전부 보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같이 트와이스를 시청해 봅시다.

 

 

VR 기기를 연결하고 시청하는 모습인데 이런식으로 재생이 되는구나 그렇게 생각해주시면 될듯합니다. 좀더 실질직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지만 그부분은 어려우니 이해하시고 위에도 언급했듯이 지나친 VR 시청은 약간 어지러울수도 있으니 특히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적당히 시청후에 조금씩 쉬면서 시청해주시면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