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산재처리후 비급여부분 우체국 실비보험청구

백장미꽃 2015. 12. 5. 20:20
반응형

실비지원에대한..


 

제가 화상을입어서 입원을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거즘 두달가까이 입원중이구요 퇴원할날이 점점 다가올수록 제가 들어놓은 보험부분에대한 공부및 보상내용을 좀더 살피게됩니다.

 

저는 일을하다가 다친거기때문에 산재보험처리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산재 처리를 하게되면 제가 가입이 되어있는 실비로는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그게 규정상 그렇게 되어있다고합니다. 

 

 

 

 

저는 진료를 하다보니 급여부분이 아닌 비급여부분이 많이 청구가 되었습니다. 수술을 두번을했는데 벌써 300만원정도 환자부담금이 청구가 되었습니다. 다친것도 억울한데 이런부분이 있으면 정말 속상하죠 아시다싶이 산재에서는 모든돈을 처리해주는게 아니라 병원에 제가 들어급여부분만 처리해줍니다. 화상 처럼 비급여 부분이 많은부분은 정말 당황스럽죠..

 

그래서 제가 들어있는 우체국보험에 직접 전화를해서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왜냐하면 보험 하시는분에게 산재에서 처리를해줘도 비급여부분만 실비로 따로 청구가 할수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입니다.

 

그래서 우체국에 문의를 해보니.. 역시나. 비급여부분을 처리를 해준다고합니다. 물론 모든부분을 해주는건아니고 병원비 세부내역을 청구하면 그부분에서 확인해서 처리해준다고합니다.

 

실비들어있고 비급여부분이 많이 나오신다면 한번쯤 확인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