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네트워크 컴퓨터 드라이브가 안보일때

백장미꽃 2015. 7. 10. 20:46
반응형

네트워크 에서 안보일때


 

컴퓨터들이 네트워크에 검색을 했는데 공유된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이며 아래 적는것은 이것으로 한다고 100%보인다는것은 아니고 공유 기능중에 공유 드라이브를 안보이게 하는 설정입니다. 물론 보이게도 하실수가 있습니다.

 

 

 

우선확인하고자 하는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저는 D드라이브를 선택해서 해보겠습니다.

 

 

드라이브를 선택하신후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시면 공유대상 -> 고급 공유 메뉴로 이동을 하시면됩니다. 이부분은 굳이 저처럼 드라이브를 통해서 이동을 안하시고 제어판을 통해서 이동하셔도 무관합니다.

 

 

고급 공유 메뉴로 이동을 하시게되면 위에처럼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저기에서 "공유" 부분으로 이동하시고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공유센터로 이동하시면 좌측에 화살표 모양이 있습니다. 저부분을 펼쳐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에들어가시게 되면 위에처럼 닫혀서 나오지 않고 아래 수샷처럼 나옵니다. 원래는 보여드리기 위해서 닫고 스샷을 찍은것이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더보기를 열게되면 "네트워크 검색 켜기 / 끄기" 부분이 있습니다. 저기에서 내가 공유하고자 하는 드라이브를 보이거나 안보이게 하실수가 있습니다.

 

네트워크에서 드라이브가 보이지 않는다면 무조건 위에처럼 하면 보인다는건 아닙니다. 위에 적어드린것은 하나의 방법이며 여타 다른 사유들로인해 안보일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