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블로그 랭킹을 위젯으로 블로그 차트 위젯

백장미꽃 2014. 9. 1. 10:46
반응형

블로그차트 위젯만들기


 

블로그 차트사이트를 통해 랭킹 위젯을 만들어봅시다. 만들기이전에 해당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하셔야하며 내 블로그의 위젯을 퍼가기 위해서는 해당사이트에 내블로그를 등록하셔야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 조금 실수가 있었던게 계속 등록이 안되어서 오늘에서야 확인을해보니 관심블로그에 제 블로그가 등록이 되어있어서 아무리 인증키르 입력하고 등록을 할려고 해도 안되다가 관심블로그에서 삭제를 하니 정상적으로 등록을 할수있었습니다. 이미 등록을 한상태라 등록하는 과정은 캡쳐를 못했습니다. 블로그 관련사이트들과 비슷합니다. 블로그의 인증키를 적어서 등록하고 인증받는 방식입니다. 

 

 

 

마이차트 메뉴에서 블로그를 등록하신다면 블로그의 약 2주간의 순위를 보실수가있습니다.423등까지 곤두박질했다가 다시 90위로 올른 상태네요 제블로그는..

 

 

블로그를 정상적으로 등록하셨다면 "차트위젯"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거기에 들어가시게 되면 API Key 라고 있습니다. 이부분을 복사해둡니다.  위젯은 총4종류를 제공하고있으며 1번은 각분야별 1위 블로그 2번은 전체랭킹 1000위 안의 블로그 3번은 전체블로그의 1%해당블로그 4번은 일반 블로그 이렇게 4가지의 위젯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저는 2번에 해당이 되겠네요

 

인증키 복사후에 바로 아래 다음 위젯뱅크로 가는 링크가 있습니다. 그부분을 누르시면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음 위젯뱅크로 가셔서 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를 클릭하시면 되고 저같은 티스토리는 HTML로 하시면 됩니다. API Key에다가 위에서 복사한 키를 넣어주고 퍼가기를 누릅니다.

 

 

퍼가기후에 위젯소스가 생성이 됩니다. 그대로 복사를 하신후에

 

 

HTML배너출력을 통하여 소스를 넣어줍니다.

 

 

소스를 넣고 완료한 모습입니다. 위젯 자체는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네이버나 티스토리나 깔끔하게 사용하실수 있을듯합니다.

 

참고로 블로그 차트의 랭킹 순위는 매주 월요일 오전에 리뉴얼됩니다.

 

 

[〃 IT/〃 WEP] - 블로그 차트를통한 블로그 랭킹 통계를확인해봅시다.

 

[〃 나의 이야기] - 빅키워드 블로그순위 TOP100위 안에 진입 1차목표완료

 

[〃 IT/〃 블로그정보] - 빅키워드 랭키닷컴 블로그순위 꾸준한포스팅의도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