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네이버 상위노출 하고싶으세요? 네이버 검색 노출정책 보기

백장미꽃 2014. 8. 21. 12:59
반응형

 기본적인 블로그의 운영지침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본적인 블로그 운영에대한 지침을 알아보겠습니다. 더 정확하말하면 지침이라기보다 네이버가 좋아하는 문서가 어떤것인지를 알아보는게 맞는것같습니다. 유입율이 네이버가 방대하다보니 거기에 맞게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상위 노출에관한 부분도 많이 생각하실듯합니다. 간단하게 상위노출은 네이버가 사랑하는 문서를만들면됩니다. 그럼 네이버가 좋아하는 문서들은 어떤것일까요?

 

https://submit.naver.com/web.nhn?tab=1

이동하시면 좀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네이버의 검색노출 지침에대한 부분을 캡쳐해왔으며 일반 웹사이트에 해당되는부분들은 제외하고 블로그에 해당되는부분들만 캡쳐하여 조금더 자세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있습니다.

 

 

1. 텍스트를 이미지로 만들지마라

 

위에 내용을 풀면 텍스트를 이미지로 만드는게 잘못된것이라기 보다 이미지로 만들경우 그내용들을 네이버의 로봇이 긁어올수가 없다는 뜻입니다. 비용과 기술적 문제로인해 현재 시행은 안되고있다는뜻입니다. 즉, 내가 적은 글들을 이미지로 만들게되면 그것은 글로 판단을 하는게 아니라 이미지로 판단하여 해당글에는 텍스트가 없다고 판단을 하게된다는겁니다. 텍스트가 없다는것은 내용이 없다는뜻이 됩니다. 내용이 없다는것은 다른이들에게 보여줄 필요가없는 글이됩니다.

 

그렇다고하여 다른 사이트의 글을 퍼오셔야하는 부분이 있다면 캡쳐를 통하여 가져오시고 자기만의 생각을 적으세요 복사를 하시면 아래에도 나오지만 복사는 블로그 운영에 치명적입니다. 사진이든 글이든 복사는 하지마세요 복사 = copy 다른이의 글을 내글로 배끼는것뿐이 안됩니다. 하지마세요

 

 

 

2. 복사를 하지말것 나의 생각을 적을것

 

위에 내용에도 있듯이 타사이트의 좋은글을 복사를 해오는경우에 검색로봇이 문서를 중복으로 판단할뿐만이아니고 해당 블로그를 가치가 낮은 블로그로 판단 을 내리게 됩니다. 즉, 저품질블로그가 되는것입니다. 이부분은 아마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점을 두셔야할 부분입니다. 다른 사이트의 내용을 안볼수는 없습니다. 보게된다면 해당사이트의 필요한부분을 캡쳐하여 원작자를 표시해놓으시던지 중요한 내용은 참고만 하시고 자신의 생각과 내용을 적으세요

 

 

3. 키워드를 남발하거나 숨겨서 상위노출을 노리지마세요

 

검색로봇이 글을 긁어갈때 상위노출을 노리는 키워드나 그런부분을 보이지않게 하얀색으로 처리한다던지 그런행위는 블로그를 저품질뿐만이 아니고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리는 행위입니다. 위에 적혀있듯이 숨겨놓을경우 스팸성 페이지로 판단하여 검색자체가 안되게 차단을 해버립니다.

 

즉 위에 내용의 중점은 모든 글을 적으실때 창작물을 적어달라는 내용입니다. 창작물을 적으시고 자신만의 생각과 이야기를 적으세요 남의글을 옮겨놓는것은 어린아이도 할수있는 행동입니다. 남의글을 가지고오면 내블로그가 남이 되어버립니다.

 

 

4. 리뉴얼에 조심하세요

 

리뉴얼이라함은..  도메인을 만들어서 도메인을 블로그 주소로 변경할경우 그 이전까지 블로그주소로 노출이되던 글들이 주소가 변경되어 없는페이지로 나오게됩니다. 네이버가 다시 정상적으로 읽어오게되면 상관은 없지만 얼마의 시간이 걸릴지도 모르는일이고 약간은 위험이 따르는 부분입니다. 이부분은 개인이 잘판단하셔서 처음에 도메인을 만들던지 아니면 어느정도의 피해는 감수 하시는게 좋습니다.

 

 

 

5. 블로그 운영을 종료할때

 

블로그를 닫는다면 네이버에 검색등록을 삭제요청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부분은 특별히 블로그에 저해 요소라기보단 많은 이들에게 보여줬던 글들의 마무리를 좋게 하는게 좋다는 내용으로 받아들이면 될듯합니다.

 

 

 

위의 운영지침들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내가 보고 내가 가진 생각들을 있는그대로 성의껏 적으세요 그럼 네이버가 좋아하는 문서가됩니다."

 

모든글에 큰정성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의 성의를가지고 적어 내려간다면 네이버도 배신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방문자들또한 배신하지 않습니다. 글대충 찍 적어놓고 "왜 노출안되지? 왜 뒤에 있지?" 해봤자 아무 필요 없는 부분입니다. 내가 글을 성의껏 적는다면 글을 보는사람도 자세한 내용을 보고 머무는 시간또한 길어집니다. 머무는 시간이 길다는건 좋은 문서로 판단이됩니다. 네이버 또한 이런 부분을 검색로봇이 체크할것이고 좋은글을 발행하는 블로그로 판단을 합니다. 기본에 충실할때 부와 명예는 시간이 걸릴뿐이지 언제나 함께 가게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