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다른사람 트위터를 내블로그 위젯으로달아봅시다.

백장미꽃 2014. 8. 20. 10:19
반응형

다른 트위터를 위젯으로 달아보자


 

트위터의 위젯은 기본적으로 위젯을 만드시면 자신의 트위터 계정으로 위젯이 만들어지게됩니다. 이것을 자신의 위젯이아닌 다른 사람의 위젯이나 다른 관심이 있는 트위터를 위젯으로 달아둘수가 있습니다.

 

 

 

트위터의 페이지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신후에 설정 -> 위젯으로 이동을합니다.

 

 

새로만들기를 통하여 여러개의 위젯을 만들수가있습니다.

 

 

새로만들기부분에 아이디를 넣어주시면됩니다. 아이디는 상대방의 트위터 계정인데 간단하게는 트위터 주소의 뒷부분이라고 보시면됩니다.

 

 

AOA의 트위터를 위젯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AOA트위터에 가셔서 트위터주소 뒷부분을 그대로 옮겨넣습니다.

 

 

아이디부분에 AOA의 계정을 넣의면 위에처럼 위젯이 AOA위젯으로 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높이나 테마 기타부분을 자신에게 맞게 설정을 해줍니다. 다하셨다면 위젯만들기로 이동합니다.

 

 

그러고난후 해당 소스를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넣어주시면됩니다. 만약 해당위젯의 크기나 색상등 설정을 변경하시고싶다면 위젯을 다시만들필요는 없고 윗부분의 위젯 만들기 메뉴에서 수정으로 이동하신후에 수정하시고 "변경사항저장"을 해주시면 자동으로 해당위젯이 변경됩니다. 변경하고 소스코드를 다시 복사하거나 다시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사이드바에 해당위젯을 넣은 모습입니다. 이런식으로 나의 트위터 계정이 아닌 내가 관심있는 트위터의 계정을 위젯으로 넣으실수가 있습니다. 트위터의 위젯은 가로픽셀은 자동으로 지정이 되는듯하며 세로 길이만 설정에서 수정을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또한 위에처럼 동일한 방법으로 넣으실수가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