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페이스북 연동 앱 웹사이트 확인및해제

백장미꽃 2014. 7. 17. 20:46
반응형

내가 로그인한 앱들은..?

 

요즘엔 굳이 회원가입을하지 않아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의 계정을가지고 댓글이나 간단한 회원가입등이 가능합니다. 웹상에서도 많은 부분들이 가능하지만 특히 어플들도 상당히 많이 회원가입의 대체수단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럼 내가 은근슬쩍 지나오면서 페이스북 계정을 허용했던 어플이나 웹등은 어디서 확인할까?

 

 

 

이런식이죠.. 네이버 댓글창인데 굳이 네이버 계정이 아니더라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의 계정으로 로그인을하게되면 댓글을 등록할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홈페이지로 우선 이동을합니다. 그리고 우측상단에 자물쇠 모양을 누르시면 "설정" 메뉴가 나오게됩니다. 이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그런후에 "앱" 이라는 메뉴를 클릭하게되면 내가 페이스북의 계정을 허용했던 정보들이 나오게됩니다.

 

 

많지요? 이것만이 아닙니다. 캡쳐를 작게해서 그런데 아래부분에 상당부분또있습니다. 저도모르는 사이트와 앱들도 상당수 있더군요 이런부분을 확인하셔서 내가 이앱이나 이사이트등은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은 삭제를 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에 특별한게 들어가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 찝찝하니깐요..

 

 

 

만약에 앞으로는 모든 웹이나 앱에 트위터의 계정을 연동시키지 않겠다 하시면 플랫폼을 꺼버리시면 페이스북 통합기능을 사용할수가 없게 됩니다.

 

SNS가 너무 대중화 되다보니 그에대한 번창도 상당수 일어나는듯합니다. 저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가입만 되어있는상태라 큰문제가 될건없지만 이런식으로 내가 통합기능을 사용한 앱이나 웹들을 한번쯤은 확인하셔서 정리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나의 계정은 소중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