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이야기

티스토리 밀어주기 첫수익금발생 감사합니다.

백장미꽃 2014. 7. 18. 10:37
반응형

밀어주기의 첫수익금 

 

티스토리에 밀어주기라는 기능이있습니다. 현재는 정식오픈된 기능은아니고 클로즈베타버전입니다. 언젠가 티스토리 공지에 클로즈베타인원을 모집한다는글이 있어서 신청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리곤 테스터로 선정이 되었지요.. 선정이 안될줄 알았지만 선정된것도 조금 의아했지만 선정되고 나서도 .. 이게 실효성이 있나? 하는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밀어주기라는건 간단하게 생각하면 내가가진돈을 남에게 글이 맘에들어서 준다는 의미인데 다음캐쉬도 충전을 해야하고 주는입장에선 상당히 번거롭기도하고 정보만 보고 가면그만인것인데 굳이 돈까지 주고 갈이유가 있나? 하는생각이였습니다.

 

 

 

▲ 언젠가 방명록에 티스토리에서 클로즈 베타로 선정이 되었다는 글이 있었습니다. 저게.. 5월달이니깐 벌써 2달가량이 지났네요

 

 

▲ 티스토리의 밀어주기 기능인데 일단 이밀어주기를 스킨에 입힐수가 없다는점이 상당히 실효성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걸 적용하기위해서는 일일이 본문에 삽입을해야하는 과정을해야하는데 방대한 글댈에 전부 넣는게 사실상힘들고.. 한번적었던 글을 수정한다는것도 블로그에 좋은 일은 아니기때문에 저는 일단 새로적는글에 대해서만 가끔 넣기는 했습니다. "설마이게 있겠나..?" 하는생각때문이죠

 

그런데.. 그런데.. 그런데.. 누군가 밀어주기를 해주고 가셨습니다.

 

 

▲ 밀어주기를 가끔한번 들어가보는데 1000원이라는 수익금이 생겨있더군요.. 의아하기도 하면서 놀라기도하면서 감사하기도 했습니다. 아.. 이거를 정말로 좋은글이다 생각하면 밀어주는분이 계시는구나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로그로 생기는 수익중에 밀어주기가 가장작습니다. 몰론 모든글에 적용을 한게아니고 극히 일부에만 적용을 한것이라 그럴수도 있지만 애드센스나 클릭몬의 수익에 비하면 상당히 저조하지요.. 그리고 첫 수익이기도하고 근데 이 수익금의 의미는 광고로 생기는 수익금과는 상당히 기분이라고해야할까요? 수익이 생긴것에대한 마음이 틀립니다.

 

가장크게 드는생각은 " 와.. 신기하고.. 고맙다" 생각입니다. 밀어주기로 생기는 수익의 의미는 다른 광고들과는 의미자체가 다르기때문에 더욱그런듯합니다. 광고로 생기는 수익은 방문자들을 유입시켜서 큰의미 없는 클릭으로 생기지만 밀어주기는 내글에대한 고마움을 저에게 표현해준거라 더욱이 감사하게 느끼는듯합니다.

 

익명으로 수익금이 누적되는것이라 어느분이 어떤생각으로 지원해준지는 알수없으나.. 첫수익금을 주신 분께 감사하단 말씀전하고 싶습니다. 100%정확한 정보는 아니더라도 모든이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들로 적을수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현재의 밀어주기시스템은 본문에 일일이 넣어야 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를 스킨에 적용할수 있어야하고 디자인도 여러가지 형태를 만들어서 자기스킨에 맞게끔 넣을수있는 소스코드로 적용이 되어야 조금더 실효성이 있다고 봅니다. 몰론 지금도 본문에서 소스코드를 빼와서 적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티스토리에서 공식으로 적용할수있도록 해주는게 더욱시급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IT/〃 블로그정보] - 신규 블로그수익 아이라이크스폰서애드

 

[〃 IT/〃 블로그정보] - 올포스트와 칼럼니스트 신청에 관한 정리

 

[〃 IT/〃 블로그정보] - 네오애드 광고 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