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블로그에 페이스북 댓글창을 만들어봅시다.

백장미꽃 2014. 2. 24. 19:59
반응형

티스토리 댓글창추가


 

티스토리에 기본 댓글창이 있고 거기에 페이스북계정으로 댓글을 달수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뭐...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고..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그래도 있으면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달수가 있으니 있으면 좀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하기위해서는 일단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하시고 화면 아래부분에 "개발자" 라고 있습니다. 그부분으로 이동을 하면되는데 화면을 내리면 글들목록이 나옵니다. 그러니 좌측에 시작하기로 이동하고 가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시작하기로 먼저 이동을하시고 화면 아래부분에 "개발자" 메뉴가 있습니다. 그부분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을 하게되면 위에 상단부분 메뉴에 "문서"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문서로 이동을 하시면 좌측에 메뉴가 있습니다. 좌측 메뉴는 화면에 체크해놓은 메뉴대로 이동을 하시고 마지막에 Comments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코멘트 메뉴로 이동을하게되면 4가지의 정보입력창이 나오게 됩니다.

 

1. 블로그 주소

2. 가로 사이즈

3. 화면에 표시갯수

4. 색상

 

이런식으로 4가지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화면 아래부분에 코드메뉴가 있습니다. Get Code를 클릭합니다.

 

 

클릭하시게되면 위에화면처럼 코드가 나오게됩니다. HTML5는 지원되지않는 익스플로가 있다고 하더군요.. 찾아보니 그래서 XFBML방식으로 코드를 생성하였습니다. 번호를 정해놓았는데 아래부분에 코드 넎는 위치가 있으니 번호대로 코드를 넣으시면됩니다.

 

 

1번 코드는 HTML편짐 상단부분에 <head> 윗부분에 넣어주면 됩니다. 그다음 2번3번은 아래처럼 같은곳에 넣습니다.

 

 

컨트롤 + f 를 누르셔서 찾기를 하시고 거기에 <s_tag_label> 을 검색하셔서 그 바로 윗부분에다가 2번을 넣으시고 그 아래부분에 바로 3번을 넣습니다. 3번을 넣으실때는 [샾샾_article_rep_link_샾샾] 이목록이 소스에는 없습니다. 그러니 색칠해 놓은곳에다가 [샾샾_article_rep_link_샾샾]  이목록을 추가하셔서 소스를 넣으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댓슬이 추가된 모습입니다. 원래 댓글은 아래부분에 있으며 그윗부분에 페이스북 댓글이 달린 모습입니다. 소스를 넣는 위치에따라서 조금씩수정이 가능하더군요 참고하셔서 원하는 위치에 넣으면 될것같습니다.

 

사이즈나 댓글 갯수표시등이 수정하고 싶으시다면 3번소스에서 수정을 하시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