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필명수식어 기능 별명에 나를알리자

백장미꽃 2014. 4. 29. 12:50
반응형

블로그 기본정보를 뒤지다가


 

블로그의 기본정보를 설정할게있어서 뒤지다가 우현한걸 발견하였습니다. 1년넘게 티스토리를 해오면서 처음본건지 아니면 그동안 인식을안하고 우현히 지나쳤던건지 잘모르겠지만 눈에 띄는 부분이 있어서 알아보았습니다.

 

"필명 수식어"

 

이부분인데... 이게뭐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필명은 = 별명 이랑 같은말이고 저의 필명은 "백장미꽃" 입니다. 그럼 수식어는 무엇인가 필명에 대한 설명부분인가.. 하는 궁금증이들었습니다.  

 

 

 

▲ 기본설정에 들어가면 이처럼 필명 수식어가있습니다. 저기에 간단한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어떠한 부분이 변경되는지.. 그런데 블로그에 특이한 변경사항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럼 댓글이나 방명록에 글을 남길때는 필명으로 글이 남겨지지.. 거기에 같이 남겨지는것인가하고 댓글을 테스트로 적어보았습니다.

 

 

▲ 댓글을 테스트로 적어보니 역시나 필명앞에 수식어 글이 같이 출력이됩니다. 댓글만 테스트를 하였지만 방명록에 글을적어도 아마 같이 적용이 될것같습니다.

 

 

하지만 새로 글을적으면 수식어와함께 출력이되나 그이전에 적었던 댓글등은 예전 그대로 출력이 되는 모습입니다.

 

일단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중요한 부분은아니나 내가 어떠한 생각을 가지거나 나를 조금 PR한다거나 할때 조금더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지 않나 싶습니다. 저도 앞으로 저부분을 음 잘꾸며서 좀 잘어울리는 수식어를 한번 정해봐야겠습니다.

 

2014/03/28 -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상시확인하여 필요한분께 드립니다.

 

2014/03/05 - 티스토리 플로팅 광고 본문에 겹치지않게 설치 정책위반조심할것

 

2014/02/24 - 티스토리 블로그에 페이스북 댓글창을 만들어봅시다.

 

2014/02/19 - 티스토리블로그 타이틀(블로그이름)크기및 색상변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