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프로그램

내pc화면 녹화 oCam 오캠으로 하시면됨

백장미꽃 2013. 10. 16. 09:10
반응형

 

PC화면을 녹화해보자..


 

원래 아프리카로 해보려고했으나.. 뭐 방송켜서 녹화해야하는 시스템인것같습니다. 그래서 oCam을 사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이미 pc화면 녹화쪽에서는 많이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더욱이 무료 프로그램이니 부담없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우선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여기에서 다운받으셔도 되고

 

 

oCam_v13.0.0.0.exe

 

여기 업로드 해놓았으니 여기서 다운받으 셔도 됩니다. 다운받으신후 우선 설치하시면 위에 처럼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됩니다. 실행하시고 녹색 선안에있는게 녹화 영역입니다. 모서리 점부분을 끌어당기셔서 영역을 넓게 하셔도 되고 크기설정을 넓게 하셔서 녹화 영역을 잡으시면 됩니다.

 

 

 

 

크기 조절쪽에 들어가시면 녹화사이즈가 나오는데 전체로 하실수도 있고 원하는 사이즈로 지정하실수있습니다. 녹화는 말그대로 누르시면 녹화가진행되고 녹화시간 초가 나오게 됩니다. 화면 캡쳐는 녹화사이즈 영역을 캡쳐하는 기능입니다.

 

 

 

설정부분입니다. 단축키를 살펴보면

 

F2 - 녹화 시작/정지

F3 - 캡처

F4 - 대상찾기

 

녹화파일 저장경로는 기본적으로 C:\Users\Soul\Documents\oCam 되어있습니다. 이거는 "저장"메뉴에서 변경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초당 프레임을 높게하시면 좀더 부드러운 화면을 얻으실수있습니다.

 

 

 

코덱 설정하는메뉴입니다. 코덱쪽은 잘몰라서 뭐라 설명은 못드리겠지만 일반적인게 가장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한거 하게되면 어떤컴퓨터에서는 맞는코덱이 없어서 재생이 안되는경우가 있으니 .. 물론 찾아서 설치하면되지만..

 

 

 

 

이영상은oCam으로 만든영상입니다.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데 우측모니터만 풀사이즈로 녹화한 영상입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영상 만드시길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