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프로그램

메모리카드 에러 났을때 복구하는 프로그램 포토리커버리

백장미꽃 2014. 1. 16. 11:26
반응형

 

날라간 SD카드


 

사진을 열심히 찍어놓고 컴퓨터에 연결하여..  필요없는 파일몇개를 삭제하고 다른 사진을 클릭하는 순간... 메모리카드에러.. 모멧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순간.. 머리가.. 멍............... 그리고 1분후

 

 

이런 뷁!!!!!!!!!!!!!!!!!!!!!!!!!!!!!!

 

그리고 복구시킬수 있는 방법을 찾아봅니다.

 

 

메모리카드를 연결하면 원래는 총용량과 남은 용량등의 정보가 나와야하나................ 그냥 "이동식 디스크"

 

 

그래서 메모리카드를 복구할수 있는 3가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해보았습니다. 다른두개는 모두 안되고 포토리커버리는 되더군요... 그나마 정말 다행입니다.

 

 

 

포토리커버리를 다운받으시고 실행시키시면.. 그냥 셋업만 해주시면됩니다. 그래서 어려운부분이 아니니 설치하는 화면은 스샷을뜨지 않았습니다.  설치하시고 프로그램 실행시키시면 위에 처럼 복구할 드라이브 목록이 나옵니다. 그럼 그드라이브 클릭하시고

 

"스캔시작"

 

 

그러면 스캔이 되기 시작합니다. 100%복구는 되지않고 깨지는 파일들도 있습니다. 4G짜리 복구시키는데 시간이 상당히 오래걸리더군요.. 거의 2시간가량 걸리는듯합니다.

 

 

드디어 복구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럼 복구된파일을 얼른 백업 받어야겠지요..

 

 

백업을누르시고 파일명적는 부분이 있는데 그냥 아무거나 적으시면 전부 백업이 됩니다. 지금 포스팅하는 순간에도 기다리고 있는데.. 아.. 백업하는 시간도 상당히 오래걸립니다. 물론 메모리카드에 파일이 많이 들어있어서 그런것이지만.

 

그리고 백업되는 파일들은 위의 경로로 저장이 됩니다. 폴더안에 백업되고 있는 파일들이 보입니다. "휴......................." 그나마 정말 다행입니다. 물론 돈주고 유로로 백업 받거나 복구하실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위에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복구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