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듀얼 모니터 컴퓨터 바탕화면 다르게 적용하기

백장미꽃 2018. 5. 26. 13: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몇일중에 네이버 검색로직이 어떻게 변한건지 모르겠는데 뭔가 문제가 생긴것은 분명한것 같습니다. 그것은 좀 차차 지켜보기로하고 컴퓨터를 조금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몰랐던 아주.. 간단한 사실을 공유하고자합니다. 컴퓨터 배경화면을 변경하지 않아서 그동안 쳐다보지도 않았던 부분인데 간만에 변경할려다가 알게되었습니다.


각기다른 배경화면 적용


저는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중이며 기본의 배경은 검은색으로 적용해 놓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변경할려고 하다가 1번 모니터와 2번모니터의 배경화면을 다르게 적용할수 있습니다.




제컴퓨터는 윈도우10입니다. 윈도우7도 동일한지는 확인을 못했습니다. 우선 개인설정으로 이동을 합니다.



▲ 개인설정 화면입니다. 배경 " 사진 " 으로 변경하시고 설정하고자 하는 배경화면을 선택해줍니다.



▲ 이미지파일들을 여러장 선택하셨거나 기본이미지에서 선택하신다면, 적용하고자 하는 이미지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1,번과 2번 모니터의 지정할수 있으며 모니터 번호는 메인모니터가 1번이라고 보시면 되고 모니터 설정화면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직접 지정하셔서 확인하셔도 됩니다.


별거 아닌 기능이나 컴퓨터 배경화면을 자주 변경하시거나, 넣고자 하는 이미지가 서로 다를경우 활요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