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카카오 배그 FPS 프레임 보는법 GeForce Experience

백장미꽃 2018. 4. 15. 16:36
반응형

저는 카카오 배그를 이용합니다. 스팀에서 구매를 하지 않아서 카카오만 이용하는데 스팀은 스팀프로그램에 프레임을 볼수 있는것으로 알고있으나 카카오는 별도의 프레임을 보는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지포스 제품을 이용하신다면 지포스 프로그램에서 프레임을 구동시킬수 있습니다.


프레임 보는법


프레임이 왜중요한지 간단하게 생각을 하면 FPS가 60이면 1초당 60장의 이미지를 구현한다는 뜻입니다. 반대로 FPS가 120이면 1초에 120장의 이미지를 구현한다는 뜻이며 이미지가 많을수록 화면이 부드럽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모든 영상은 이미지가 합해져서 만들게 됩니다. 흔히 사용하는 카메라 동영상도 몇프레임 촬영이냐에 따라 얼마나 부드럽게 영상이 촬영되는지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컴퓨터도 마찬가지입니다.




지포스의 최신드라이버를 설치하신 분이시라면 위에 유틸리티가 같이 설치되어 있으실겁니다. 안보인다면 윈도우 검색에 이름 그대로 를 검색셔도 되며 검색을 하면 해당 유틸이 나올겁니다. 그러면 실행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 로그인까지.. 해야하나.. 하는 생각도 있지만 뭐 구글이나 페이스북계정은 있기때문에 해당 계정중에 간편한것으로 로그인을 하게됩니다.



▲ 로그인을 하게되면 우측상단에 공유 비슷한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는데 배그를 실행시켜놓고 저는 했으니 배그를 꺼놓은 상태에서는 어떻게 나오는지 잘모르겠습니다.



▲ 배그 실행상태에서 공유 비슷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에처럼 화면이 나오게 되며 우측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해당부분은 설정 메뉴 입니다.



▲ 설정에 들어가시게 되면 HUD 레이아웃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메뉴로 이동합니다.



▲ HUD레이아웃 메뉴에 들어가면 FPS 계수기 부분이 있고 출력위치를 정할수 있습니다. 저는 우측상단에 하였습니다.



▲ 우측상단에 표시되는 프레임이며 60프레임정도 나오네요.. 그것도 최하옵으로.. ㅠ,.ㅠ 조금만 옵션을 높이면 도저히 게임을 할수 없을정도로 렉이걸리며 프레임이 낮아집니다.


프레임이 낮아진다는것은 컴퓨터의 하드웨어가 해당 소프트웨어(게임)의 이미지를 원하는 만큼 표시하지 못해 버번되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이상으로 프레임 보는법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