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직장인 투잡 카카오 드라이브 대리운전 기사등록

백장미꽃 2016. 5. 22. 18:50
반응형

 

카카오 드라이브가 아마도 조만간 시행될것으로 보입니다. 간다하게는 대리운전 시스템인데 그이면에는 많은 부분들이 이전대리운전 시스템과는 차별화를 둡니다. 카카오톡이라는 전국민 메신저를 통해서 여러 분야에서 사업성을 확인하고 넓혀가는게 어찌보면 대단한듯도 싶습니다.

 

기다렸다. 카카오 대리

 

개인적으로는 카카오 택시가 나왔을때부터 카카오 대리도 나오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만큼 많이 기다렸습니다. 그이유중에 가장큰것은. 지역넘어가는 부분 입니다. 거리는 정말 가까운데 지역을 넘어간다는 이유로 5천원정도를 더받는게 개인적으로는 아주짜증났었음.. 뭐 이런저런 이유가 있지만 카카오 택시처럼 편리하게 이용할수가 있어서 기다렸습니다.

 

 

아직 정식 서비스는 하지 않고있고 사전 예약만 받고있는 상태입니다. 기다렸던 상품인 만큼 사전예약도 물론 신청하였지만 카카오드라이버 기사도 신청하였습니다. 회사끝나고 놀면 뭐합니까.. 돈이라도 벌어야죠.. 저같은 직장인이 편리하게 카카오 기사를 신청할수있는 이유는  두가지가 가장큽니다.

 

1. 보험료 2. 프로그램 사용비

 

이두개가 없다는게 저같은 직자인들도 대리운전 시장에 본업이 아닌 투잡으로 들어갈수있게 많이 도와줍니다. 카카오드라이버의 공지를 보면 수수료의 부분은 금액의 20%를 수수료로 가져간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러니 저같은 사람들에겐 내가 일할수 있는시간에 일한만큼의 수수료만 주면 되는것이니 아주 편리하죠..

 

 

카카오드라이버 기사등록을 신청하였습니다. 신청한후라 신청과정은 못올리겠네요.. 참고로 면허증만 사진으로 올리면 되니 가지고 계시면 사진으로 등록하셔서 신청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한다고 하여 무조건 기사가 허용되는것은 아닙니다. 내용을 살펴보니 1차로 어플에서 등록을하면 서류심사를 진행하며 2차로 인터뷰(면접)식으로 각 지역에서 진행이됩니다. 그리고 인터뷰합격후에 보험에관해서 등록이 최종적으로 되어야만 카카오 기사로 등록이 됩니다.

 

 

카카오 드라이버의 공지사항들인데 중요한 내용을 몇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공지내용에 많은 부분을 조금 적어드릴려고 했으나 너무 방대하고 알아야하는 내용들이 많아서 일일이 적어드리긴힘들고 어플 공지사항이나 

 

http://www.kakao.com/helps?category=139&locale=ko&service=63 카카오 드라이브 도움말 부분에 가시면 상세하게 보실수가 있습니다.

 

아무쪼록 기존 대리운전 시스템에 많은 불만이 있었던 한사람으로서 격하게 카카오 드라이브를 반기는 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