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컴퓨터 모니터 분할하기 WinSplit Revolution 한모니터 분할방법

백장미꽃 2016. 5. 11. 20:46
반응형

모니터 화면분할 방법입니다. 요즘엔 저처럼 듀얼모니터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계시지만 아예 해상도가 좋은 큰인치의 모니터를 사용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런분들에게 많이 유용할듯합니다. 저도 사무실 컴퓨터 모니터가 큰편인데 듀얼로 하지않고 이걸로해서 사용하니 더 편리합니다.

 

WinSplit Revolution

 

윈 스프릿 레볼루션 이란는 프로그램입니다. 뭐 일단 저는 이프로그램을 사용중인데 버그도 없는것같고 사용하기도 그렇게 어렵지 않고 편리한것같아 이프로그램을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WinSplit Revolution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에 등록이 되어 있으므로 자료실을 통해서 다운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파일을 올릴수도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신규 버전이 나올수있으니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검색하면은 바로 나옵니다.

 

 

다운받으시고 그냥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뭐 특이한점이 없으니 그냥 넥스트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치하신후에 실행을 하시게 되면 우측하단 실행중인 아이콘에 위에처럼 모니터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위 아이콘이 WinSplit Revolution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설정은 해당 아이콘에서 우측 마우스를 누르시면 설정을 하실수가 있으며 중요한건 위에 두가지 입니다. 하나는 키셋팅이고 하나는 레이아웃 셋팅입니다. 레이아웃은 단축키나 버튼을 눌렀을때 줄어들거나 늘어나는 범위를 직접 지정하실수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키셋팅이죠 위에처럼 기본적인 키고 저기에서 원하시는 키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Alt 키를 중간에서 빼버리고 사용하는데 그게더 편리한듯합니다. 뭐 개인적으로 편리하신 키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모니터 분할을 봤을땐 우리가 듀얼모니터처럼 화면을 최대로 했을때 지정 레이아웃 사이즈로 커지는줄 알았는데 그런것은 아니더군요. 아무튼 사용하시는데 편리하긴 합니다.

 

 

단축키로 분할하는 모습인데 영상처럼 편리하게 분할할수가 있어서 이용하시면 편리할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