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윈도우10 7으로 다운그레이드 방법

백장미꽃 2016. 4. 30. 09:10
반응형

윈도우 7으로 돌리는 방법입니다. 이전에 집에 있는 PC를 10으로 업데이트를 했는데 연동이 안되는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다시 7으로 원복을 하였습니다. 구관이 명관이라고 7만한게 없는것 같기도하고 물론 10이 안좋다는건 아니지만 익숙하지 않다보니 조금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7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하였는데 하고 나니 7이 약간이 오류도 보입니다. 이정도는 감수해야겠지만 10으로 올렸다가 다운하셨다면 o/s상 약간의 오류는 감수해야할것같습니다.

 

다운 그레이드 방법

 

제가 회사 PC라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10으로 업데이트후에 7으로 원복하는것은 아마 한달이내로 해야 했던것으로 기억납니다. 그이후가 지나면 다운그레이드가 되지않으며 다시 재설치를 해야하는것으로 알고있으니 불편하시다면 빠른 시일내에 하시는게 좋습니다. 

 

 

 

윈도우 10의 모습입니다. 윈도우 시작부분으로 가셔서 "설정"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설정메뉴로 이동하시면 "업데이트 및 복구" 메뉴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으로 가시면 이전버전으로 돌리실수가 있습니다.

 

 

"복구" 메뉴로 이동하면 원래 "window 7으로 돌아가기" 메뉴가 있습니다. 위에 컴퓨터는 10으로 올린지 시간이 지난 컴퓨터라 이전버전으로 돌리는게 안나오지만 원래는 저기 부분에 나옵니다. 거기에서 사유와 클릭만하시면 이전 버전으로 돌리실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