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제품리뷰

세마전자 외장하드 K3 리뷰 500G USB3.0

백장미꽃 2013. 8. 3. 17:13
반응형

 

 

세마전자 외장하드 K3


 

이번에 세마전자에서 출시한 외장하드를 아는 지인분이 선물로주셔서 만나보게되었습니다. 컴퓨터를 하시거나 많은양의 정보를 가지고 계신분들에게는 외장하드는 거의 필수품이죠..

 

세마전자에대해 아마 처음들으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대충 회사에대해 살펴보면 삼성전자 FDD(플로피디스크) 사업부분을 담당하였고 삼성전기와 같이있었지만 2008년에 분리하여 세마전자한국법인 설립후에 여러가지 제품을 출시하는 회사라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K3 스펙


 

위도우8,7 비스타 XP 등 리눅스 Mac O/S 까지도 지원이 가능한제품입니다.  Plug&Play기능이 있어서 pc나 노트북에 연결을하게되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드라이브가 생성이됩니다. 편리한 부분이죠 요즘에는 근데다 이렇게 나와서 큰 기능은 아닌듯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계열뿐만아니고 TV, 오디오, 네비, 테블릿등 기기에서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USB3.0을 지원하고있어 USB2.0보다 10배가량 성능의 인터페이스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데이타를 쓰고읽을때 아무레도 많이 빠른속도로 지원이 될것같습니다.

 

SSD장착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USB3.0으로 사용하시면 200~200MB/s가 가능합니다.

 

자동절전모드가 있어서 외장하드를 사용하지 않을경우 1분내자동 절전모드로 들어갑니다.

 

백업S/W가 기본탑제되어있어서 문서나 사진 음악등 데이타를 안전한 보관이 가능합니다. OTB S/W HDD기본탑재로 보시면됩니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디자인점수에서는 한.. 10점만점에 7점정도 주고싶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제품색상은 레드와인 색상입니다. 물론제가 선택을한게아니라 다른색상은 보지를 못해서 잘모르겠지만 아마도 검은색은 상당히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길것같습니다.

 

 

 

지금보는제품은 500GB 제품입니다. 실질적으로 사용할수있는용량은 연결을하시면 한 475GB 정도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아무래도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그런것같기도 하고 하드웨어 기본 데이타가 있어서 그런것같습니다.

 

 

 

내장품같은경우에는 본품과 외장하드 커버 케이블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설명서하고 케이스는 상당히 잘만들었습니다. 외장하드를 넣으면 딱맞게끔 되어있어서 빠지거나 그러지도 않고 안전하게 보호할수가있습니다.

 

 

USB단자인데 조금 특이하게생겼습니다. 외장하드쪽에는 모양이 2가지로 되어있습니다. 제가 외장하드는 처음써봐서그런지 다른제품들도 저런식으로 구별이 되어있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제가 손이 큰편이 아닌데 크기는 딱적당합니다. 한손에 살짝모자르게 잡혀서 안전하게 들고다닐수가있을것같습니다.

 

 

 

 

 

 

PC에 연결한 화면입니다. 전원스위치가 따로있어서연결하시고 전원을 키시게되면 파란색 LED가 점등이됩니다.

 

 

 

케이스에 넣은 모습인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딱맞게끔 되어있어서 빠지거나 흘러내리거나 쉽게 빠지지 않게끔되어있습니다. 이부분은 잘되어있는것같습니다. 하드란게 충격에 아주 미약한제품이라 아시다시피 잘 보호가 되어야합니다.

 

가격은 시중에서 보면 6~8만원 가량 하는것같습니다. 물론 삼성이나 LG등 다른브랜드에 비해 A/S 부분이 가장취약할걸로 생각은 듭니다.만 가격대비 성능은 좋은것같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레드와인보단 화이트나 블랙이 더 이쁜것같습니다. 홈페이지에 보니깐  외장하드 좋은제품들 구매하시고 잘알아보시길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