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휴대폰 테더링 핫스팟으로 아이피타임 무선 공유기 사용하기

백장미꽃 2015. 6. 20. 09:57
반응형

테더링과 무선WAN


 

간만에 테더링을 이용하려고 하니 서비스가 종료되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래서 테더링 이용에관한 글을좀 적어보려고 하는데 이전에 디링크 공유기와 테더링에 대한 내용을 적은 적이 있는데 오늘은 우리가 흔히 많이 사용하시는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통해서 테더링으로 무선 WAN을 사용하는 방법을좀 적어보겠습니다. 

 

 

 

이어플 개인적으로는 테더링 이용할때 아주 편리하고 좋았는데 간만에 들어가니 앱 종료라니.. 아무래도 테더링을 통해서 데이터 트래픽이 많이 발생되나봅니다. 그래서 어플 서비스로는 종료하는듯합니다.

 

 

어플이 안된다고 하여 테더링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테더링은 모든 휴대폰에 기본적인 안드로이드 기능으로 적용 되어있습니다. 거의 모든 휴대폰에서 네트워크 관련 메뉴로 들어가시면 테더링 이나 핫스팟 이란 메뉴로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스샷을 찍어놓은 화면은 베가 아이언2모델입니다.

 

 

테더링 메뉴에 들어가셨다면 휴대용 WI-Fi 핫스팟을 켜줍니다.

 

테더링 즉 핫스팟을 키신다는것은 휴대폰을 무선 공유기와 만든다는 뜻입니다. 흔히 휴대폰으로 무선인터넷 잡아서 인터넷 많이 사용하시죠? 그 무선인터넷을 잡을때 연결되는 무선공유기처럼 휴대폰을 무선공유기화 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휴대폰에게서 네트워크 기기들이 IP를 할당받아서 인터넷을 사용하게 됩니다.

 

테더링을 키셨다면 공유기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에 접속하시는것은 기본적으로 192.168.0.1번이 아이피타임 기본주소이며 디폴트 아이디는 admin/admin 입니다. 예전 펌웨어 이시라면 아이디비번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공유기에 접속하셨으면 고급설정 -> 무선 멀티 브리지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무선 WAN을 선택합니다. 그이후에 우측상단에 AP검색 을하시면 내 휴대폰의 기기가 무선으로 잡히게 됩니다.그리고 아래 적용까지 해줍니다.

 

 

적용하시면 "무선WAN으로 연결됨" 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 공유기는 인터넷을 내휴대폰을 통해서 사용하게됩니다.

 

 

좀더 정확히는 시스템 요약 정보로 이동하시면 무선 WAN이란 붉은색 글씨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단, 이렇게 사용하시는것은 공유기에 연결된 모든 기기들이 핸드폰 데이터를 통해서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그리니 항상잘 확인하시고 오픈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