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생활

안시L144숏핀 산란 부채질 동영상

백장미꽃 2013. 7. 25. 22:10
반응형

 

 

안시 숯컷의 부채질


 

안시가 3차 산란을 하였습니다. 원래 1쌍의 짝이 있었는데 숯컷이 수초에 엉키는바람에 용궁으로 갔습니다. 다른 숯컷은 원래 짝이없었는데 원래 1쌍이던 암컷이랑 짝을 이뤘네요.. 원래 한번짝이룬대상하고만 산란을 하는걸로 알고있었는데 그건 아닌가봅니다. 하튼 다행인것같습니다. 짝을 잃어서 앞으로 산란은 못하겠구나 생각했었는데 다른 아이와 짝을 이뤘으니 말이죠 ㅎ

 

 

 

 

 

 

이동영상은 산란하고 한 일주일정도 지난상태입니다. 알들이 부하하여서 치어의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원래 알을 털까 생각도 했었는데 이번에는 숯놈에게 맡겨보기로하고 그냥 뒀습니다. 그런데 부채질 정말열심히하더니 안전하게 부화시켰더라구요 ㅎ 오늘이나 내일정도 치어통에 옮겨서 안전하게 키워야할것같습니다.

 

안시는 짝을이루면 한50일정도 인것같습니다. 그정도에 한번씩 산란을 합니다. 암컷은 알을낳고 바로 사라져버리지만 숯컷은 끝까지남아서 알들이 안전하게 부화 될수있도록 알을 지킵니다. 대단한 부성애죠.. 이동영상도 마찬가지로 알을 낳고 부화한 치어들을 지키면서 지느러미로 계속 흔들어서 물을 순환시킵니다. 치어들에게 산소를 공급하기위한 행동입니다.

 

동영상한번보시고 안시 산란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3/06/27 - 안시치어먹이 메가7 반응보기

 

2013/06/18 - 안시L144숏핀 산란후 유어로 향해가는치어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