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게임

바이코어 게임 블러드 스톤 UI살펴보기

백장미꽃 2014. 9. 23. 21:30
반응형

블러드 스톤 UI살피기


 

안녕하세요? 아.. 정말 간만에 포스팅을 하는듯합니다. 요즘 개인적인 일이있어서 이번달 내내 너무 바쁘게 사는듯합니다. 저번에 블러드스톤게임에 대한 포스팅을 적은적이 있는데 오늘은 기본적인 UI를 한번 살펴볼까합니다. 좀더 오랜시간 해보고 적으면 좋을듯하나 요즘 시간이 너무 빠듯한 관계로 .. 7렙뿐이 못찍었네요.. 이해해하세요 

 

 

 

블러드 스톤의 기본적인 최초 UI화면입니다. 크게 특이한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모든 게임이 그렇듯이 처음에 게임을 접하게되면 UI를 익히는데 시간이 약간은 걸리는듯합니다.

 

 

기본적인 메뉴를 살펴봅니다. 메뉴안에는 플레이어가 플레이를 하는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정보와 메뉴들이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만 하나씩 들어가 보도록하겠습니다.

 

 

우선 채팅부분인데 우측에 채팅으로 들어가게되면 여러사람들과 채팅을 하게됩니다. 그렇다고 게임내내 저렇게 채팅이 보이는게 아니고 해당 창을 닫게되면 게임 상단부분에 1~2줄의 채팅줄로 보여지게됩니다. 게임을 하는사람이 많아서그런지 채팅창을 닫아버리면 위에있는것만으로 필요한 글을 찾기는 조금 힘든감이 있습니다.

 

 

친구의 메뉴는 다른 게임과 비슷합니다. 친구를 맺고 신청하고 그런기능들을 이용하실수가 있으며 친구를통해 하트 아이템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하트는 차후에 아이템으로 변경하실수가 있습니다.

 

 

좌측상단에 내케릭터의 얼굴을 누르게되면은 현재 내계정의 케릭터의 레벨등을 확인하실수있으며 플레이하고자하는 케릭터로 변경하실수가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메뉴부분에 있는 하단 메뉴들을 보게되면 장비쪽 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부분은 PC와 많이 비슷하게 만들어진것같아 알아보기가 편리했습니다. 아이템에 착용불가능한 아이템에대해선 붉은색으로 표시하여 쉽게 알아볼수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장착또한 터치하여 드래그하면 됩니다.

 

 

이게임은 완전무료가 아닌 부분 유료 게임입니다. 그러다보니 기본적으로 사냥을통한 골드등으로 살수있는 상점과 캐쉬를통하여 살수있는상점등이 있습니다. 당연히 캐쉬템이 더좋은건 아시죠??

 

 

출석을하게되면 해당 출석 일에 맞게끔 금화나 큐빅을 주게됩니다. 이부분은 다른 모바일 게임과 비슷합니다. 특이하거나 다르거나 그런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마을에 있는 사람을 클릭하게되면 그사람의 장비및 정보를 보실수가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를 해볼수가 있으니 이부분은 약간 점수를 줄수있다면 좋은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도감부분을 통하여 심복을 확인하거나 구매하실수가 있는데 심복은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펫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단 틀린점은 3마리까지 같이 다닐수가 있으며 각 심복마다 특성을가지고 있어 힐부터 사냥까지 유저에게 도움을 주게됩니다. 당연히 S등급쪽으로 갈수록 좋은 심복을 데리고 다닐수있습니다.

 

기술에 대한부분은 기술을 배우실수가있으며 해당기술을 강화하여 사냥시 4칸으로 되어있는부분에 장착하실수가 있습니다. 흔히 패시브 스킬이라고도하는 지속효과 스킬또한 있어서 필히 배우시는게 좋습니다.

 

 

사냥 UI부분은 다른 게임과 비슷한데 이동키부분에대한 것은 상당히 잘되어 있습니다. 그간 해볼 모바일 RPG게임에서는 개인적으로 이동하는게 너무 손가락을 따라가서 오히려 불편했는데 블러드스톤은 정해진 틀안에서만 움직여 개인적으로는 편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미니지도와 포션 그리고 스킬창4개 그리고 그안에 2가지가있는데 케릭터에따라 틀리게 자동을 합니다. 하나는 기본공격 하나는 구르기나 순간이동 등등 입니다.

 

그리고 아래부분엔 채팅과 환경설정 그리고 아주~편한 자동사냥부분.. 패치되어서 2배속 사냥도 가능하게됨.. 좌측상단엔 심복과 케릭터의 상태창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UI를 처음 보시면 모든게임이 그렇듯이 "어.. 다알겠네.." 이런건 아닙니다. 그렇지만 필요한 부분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사용자가 좀더 빠른시간에 UI를 습득할수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모바일 RPG가 어렵다면 한번 시도해볼만한 게임입니다. 특히 2배 자동사냥.. 실시간이 힘든 모바일특성상 아주좋은 부분이죠..

 

"해당 포스팅은 IT동아 오피니언 리더 평가단으로 선정되어 사용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 IT/〃 게임] - 모바일 RPG게임 블러드 스톤 그래픽과 이용자 중심U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