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핸드폰 화면 녹화 어플 모비즌 모바일화면녹화하기

백장미꽃 2014. 9. 11. 15:50
반응형

모바일 화면녹화


 

핸드폰 화면녹화를 필요로 하는일이 생겨서 핸드폰 화면을 녹화해 보았습니다. 녹화는 모비즌이란 어플을 통하여 녹화하였습니다. 루팅없이 녹화가 가능하며 근데 아직 버그는 조금 있는듯합니다.  그래도 루팅없이 녹화가 가능하다보니 간단하게 녹화하는것은 무리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마켓에서 모비즌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어플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동의를 해줍니다. 그리고 다음

 

 

다음을 누르면 이메일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기본적으로 핸드폰에 저장되어있는 이메일을 읽어오는듯합니다. 자기가 아이디로 하고싶은 메일을 선택해줍니다.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넣어주면 되는데 저 비밀번호가 메일 비밀번호인지 신규 비밀번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원래 메일 비밀번호를 넣었습니다.  뭐 잘못되면 잘못되었다고 나오니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실행을 시키시면 기본적인 디바이스 정보와 이메일 모바일 화면 녹화 메뉴가 나오게됩니다. 녹화를 하시기전에 녹화 품질을 설정해줍니다.

 

 

우측 상단부분의 설정에 들어가시게되면 "녹화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이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녹화설정에서 프레임수와 녹화 화질 해상도등을 선택해주시고 오디오 녹음은 말그대로 오디오 녹음이며 터치표시는 아래 영상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용자가 터치를 한곳을 표시하여 녹화를 합니다.

 

 

모비즌 녹화프로그램은 모바일 뿐만이아니고 PC화면에서도 녹화하는것을 보거나 조정을 할수있습니다. https://mobizen.com/ 홈페이지에서 동일하게 로그인을 하시면 보실수가있습니다.

 

 

로그인을하시면 해당계정의 기기들이 나옵니다. 연결할 기기를 선택을합니다.

 

 

연결할기기를 선택하시면 위에 영상처럼 PC화면이 나오는데 이부분은 조금 버그가 있는듯합니다. PC를 연결하게되면 연결이 종료되거나 녹화가 되지않는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냥 이런기능도 있구나 정도만 알고계시면 될듯합니다.

 

 

녹화버튼은 위에 영상에보시면 모바일화면에도 동일하게 버튼2개가 나오게됩니다. 카메라 모양이 녹화 정지/시작입니다. 녹화를 하시고 우측으로 밀게되면 위에 스샷처럼 우측으로 빠지게 됩니다. 녹화한 영상들은 위에 메뉴를 클릭하시면 녹화한 목록을 확인하실수가있고 또 삭제하실수도 있습니다.

 

 

녹화한 목록입니다. 목록을 확인하시고 공유버튼을 눌러서 저처럼 N드라이브에다 보내셔도되고 공유 어플들을 통해 다른곳으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영상을 찍은 모습입니다. 갤럭시노트2로 녹화를 하였는데 제핸드폰이 시간이조금되고 떨어뜨리다보니 녹화를 하니 약간은 버벅되는게 보입니다. 요즘의 고사양의 폰들은 무리없이 녹화할것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미흡한점도있는 어플인것같고 간단하게 모바일 화면을 녹화하신다면 무리는 없어 보이긴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