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네이버 카페탈퇴방법 및 게시글삭제 단체쪽지거부하기

백장미꽃 2014. 8. 8. 15:12
반응형

카페관리하기


어느날 카페 목록을 보다가보니 기억도 나지않는 카페의 목록이 많이 있더군요.. 그래서 탈퇴를 시켜봅니다. 더불어 내가 적었던 글들을 탈퇴와동시에 전부 삭제를 해봅니다. 그리고 거의 스팸수준으로 날라와대는 카페의 필요없는 단체쪽지를 거부해보겠습니다. 

 

 

 

일단 네이버 카페로 이동을합니다. 그리고 가입되어있는 카페목록 우측 상단부분에 보시면 "내 카페관리"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동을합니다.

 

 

카페관리로 이동하면 가입되어있는 카페의 목록이 전부나옵니다. 여기에서 맘에안드는 카페나 탈퇴하고싶은 카페를 탈퇴시킵니다.

 

 

탈퇴를 하게되면 기본적으로 안내문구에도 있듯이 카페탈퇴시에 작성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는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자동으로 삭제가 되지 않으면 수동으로 삭제를 해야지요 우선 탈퇴를 하고 상단메뉴중에 탈퇴 카페로 이동을합니다.

 

 

탈퇴카페로 이동을하면 그카페에서 내가적은 게시물의 목록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만약 전부를 삭제하고 싶다면 아래부분에 전체선택을하시고 글삭제를 하시면 전부 삭제가 가능합니다.

 

 

말끔해졌네요?

 

 

그리고 필요한 정보가있어 카페는 가입되어 있어야하나.. 거기에서 날라오는 단체쪽지가 받기 싫다면  아래부분처럼 해주시면됩니다.

 

 

위에 카페 탈퇴할때와 마찬가지로 카페관리로 이동을하셔서 전체메일 부분에 수신중을 -> 거부중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더이상 단체쪽지를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