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윈도우8 종료버튼 찾아 종료하기

백장미꽃 2014. 7. 24. 23:32
반응형

윈도우8의 불편한점

 

윈도우8은 개인적으론 상당히 불편합니다. 불편하다는건 어찌보면 틀린말이고 익숙하지가 않다는게 좀더 맞는 표현인것같습니다.  그중에 개인적으로 좀 불편했던게 윈도우 종료버튼이였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8.1로 업데이트되고 아마 다들 아시지 않을까싶지만 윈도우 8이상버전을 처음 접한다면 알고계시는게 좋습니다.

 

 

 

종료버튼은 일단 윈도우 버전의 터치노트북이나 테블릿겸용이라면 아주쉽습니다. 우측에 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시면 바로 나오게 됩니다. 위에처럼 나오게 되는데 설정부분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가야 종료가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신후에 전원버튼을 누르시면 전원 관련 옵션을 확인하실수가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 종료를 하면됩니다. 간단하지요? 하지만이건 노트북의 상황이고 일반 데스크탑에 윈도우 8을 설치하셨다면 아주 짜증이 조금씩 나기시작합니다.

 

 

일반적인 컴퓨터에 윈도우8을설치하셨다면 마우스를 화살표 방향으로 가져갑니다. 그러면 우측에 위와같은 메뉴가 나오게됩니다. 그이후로는 위에 적은 내용과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 멋도 모르고 데스크탑에 윈도우8설치했다가 30분간 종료버튼을 찾기위해 애쓰다가 결국은 본체전원으로 강제종료 시켰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그이후론 윈도우8을 설치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o/s를 가지고있는 테블릿등이 많이 있으니 기본적인 윈도우 종료는 알고계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