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구글크롬 방문기록 삭제 및 확인방법

백장미꽃 2014. 7. 17. 14:29
반응형

크롬의 방문기록

 

안녕하세요? 저번에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및 방문기록삭제 방법을 포스팅해드렸는데 오늘 은 요즘 제2의 점유율을 보이는 크롬의 방문기록삭제에대해 적어보겠습니다. 크롬은 구글에서 운영을하다보니 구글 계정과 동기화가 미친듯이 잘됩니다. 그래서 더욱 불편한점도 있습니다.

 

 

 

 

크롬은 우측상단에 짝대기 모양부분을 클릭하시면 크롬설정으로 이동하실수가 있습니다. 설정으로 이동하셔도 되고 방문기록으로 바로 이동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설정으로 가신후에 방문기록을 누르시면 방문기록이 나옵니다. 방몬기록삭제를 하실거면 "인터넷 사용정보삭제" 부분으로 이동을하시면됩니다. 이동을하시면 아래처럼 팝업창이 뜨게됩니다.

 

 

팝업창이뜨면 기간을 선택합니다. 최소 1시간부터 전체삭제까지 가능합니다. 기간을 정하신후에 인터넷사용기록만 삭제할것인지 각종 쿠키와 다운로드한 파일 임시저장파일등을 삭제할것인지 선택을 해줍니다. 삭제할부분만 선택하시면됩니다. 그런후에 사용정보 삭제를 누르시면 전부 삭제가 됩니다.

 

 

 

말끔해 졌네요? 삭제하고나니 모든 기록이 삭제되었고 쿠키등도 같이 삭제를해서 인터넷 사이트등에 저장된 아이디등도 같이 삭제 되었습니다.

 

크롬의 삭제는 이런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크롬과 연동이 되는지는 아직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근데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아마 같이 연동될것도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IT/〃 WEP] - 익스플로러 /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방법

 

[〃 IT/〃 WEP] - 크롬 즐겨찾기(북마크)사용방법 익스플로에서 즐겨찾기 가져오기

 

[〃 IT/〃 컴퓨터 S/W] -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 예외사이트 적용

 

[〃 IT/〃 컴퓨터 S/W] - 크롬 북마크 가져오기 익스플로러로 이동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