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HP

HDMI로 즐겨보자 HP Pabilion x360 테블릿과 노트북을 동시에

백장미꽃 2014. 7. 14. 00:26
반응형

HDMI 더욱신나게

 

 HP Pavilion x360을 조금더 잼있게 즐길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생각을한번 해보다가 HDMI가 생각이 났습니다. 물론 HDMI는 x360모델뿐만이 아니고 요즘에 나오는 거의 모든 전자기기에서 접할수있는 연결방식입니다. 근데이게.. 뭐가 잼있게 즐길수 있는 방법인가?

 

저는.. X360의 O/S때문에 그렇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간단하게는 노트북에는 애플제품을 제외한 거의모든제품이 윈도우 8을 탑제하여 출시를 합니다. 하지만 노트북만 보면 그렇지요.. 그런데 x360은 노트북뿐만이 아니고 테블릿이 된다는점에 주목을해야합니다.

 

 

 

이런식의 연결을 통하여 2가지모드를 즐길수있다는점입니다.  하나는 PC모드 하나는 테블릿모드

 

 

PC모드로 연결을한 모습입니다. PC모드로 연결을하게되면 윈도우o/s에서 운영할수있는 프로그램들을 TV화면에 출력을해서 볼수있다는점입니다.

 

간단하게 회사나 혹은 여러사람에게 보여줘야하는 곳에서 응용을 한다고 생각을하면 대형 화면에 PC에서만 볼수있는 화면을 제공하다가 테블릿 모드로 바로 변환하여 필요한 어플을 인용을 한다던가 간단하게 손으로 터치한번으로 응용을 할수가 있게됩니다.

 

 

HDMI는 케이블 연결하나로 화면과 음성을 동시에 출력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테블릿 모드일때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게임 즐기기.. X360이 저희집에있는  TV보다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있어 TV로 출력하게되면 상당히 깔끔한 화면으로 보실수가 있습니다.  HDMI젠더도 여러종류가 있는데 테블릿으로 연결할려고 하면 젠더를 따로 구매해야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X360의 HDMI는 가장 보편화되어있는 젠더를 사용하므로 아마 가정에 한개씩은 있으시라고 봅니다.

 

 

 

 

PDP TV에 연결하여 게임을 즐기는 화면입니다. 자동으로 HD화질로 재생되게끔 설정해놓았습니다. 상황에따라 로딩이 길어질수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임뿐만아니라 윈도우 얩을 이용하여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전세계TV를 볼수있는 어플을 이용하여 다른 나라의 TV를 보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PC모드일때는 웹이나 어떠한 정보공유나 그런부분들에서 이용하는게 좋으실것같고 게임같은경우엔 테블릿 모드로 하여금 즐기시는게 좋으실것같습니다.

 

 

이거는예로 Bing지도를 출력한모습인데 이런식으로 응용을 잘하신다면 편리하게 발표나 프리젠테이션등에 활용도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X360은 무게가 1.4Kg이니 들고서도 가능하며 특히 테블릿모드를 잘인용한다면 좀더 편리한 생활을 가져올수도 있을듯합니다.

 

 

번외편.. X360 조금더 알아보기

 

X360에대해서 여러번 포스팅은 했지만.. 놓친부분이나 미쳐 생각지못했던 부분들을 적어보고 그전 사진들에서 보지 못했던 다른각도들을 조금더 찍어보았습니다.

 

 

X360은 4가지 모드로 즐기실수가 있습니다. 노트북모드, 스탠드모드, 텐트모드, 테블릿모드

 

그리고 다른 HP제품은 어떤지 모르나 X360은 마우스패드에서 드래그를 할때 손가락 두개를 터치하여 위아래로 움직이시면 드래그가 가능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적어드렸지만 이제품은 비츠오디오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일반 노트북과 사운드가 상당히 다릅니다. 좀.. 답답한 소리라고 해야하나요? 노트북의 특유의 사운드가 있지만 이제품은 제가느끼기엔 데스크탑에 스피커를 연결해서 듣는 느낌입니다.

 

 

 

전면부에 웹캠이 달려있습니다. X360의 웹캠은 HP TrueVision HD 웹캠 및 통합형 디지털 마이크가 장착되어있어서 좀더 생동감 있는 대화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이제품을 테블릿모드로 사용할때나 PC모드로 사용할때 터치에대해 적자면 제가 느낀봐로는 일반 우리가 쉽게만나는 테블릿과 똑같습니다. 그보다더 부드럽지도 않으며 그보다더 못하지도 않습니다. 테블릿모드로 사용하신다면 딱그냥 테블릿 사용하는 감도입니다.

 

 

X360은 가로만 지원이 되는것은 아니고 위에처럼 세로로 세워도 세로로 해당되는 프로그램들은 세로 모드로 진행이됩니다. 또한 반대로 뒤집으면 일반 테블릿이랑 똑같이 360도 회전을 합니다.

 

 

 

 

 

처음 리뷰에서 스펙을 적긴했지만 자세하게 적어드리지를 못해서 정확한 스펙을 첨부합니다.

 

 

X360에대해 간단하게 마무리를좀.. 짓자면 이제품은 PC모드와 테블릿모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360도 회전이 되어서 내가원하는 위치에 원하는자세로 거치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특징중에하나인 비츠오디오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그전에 노트북에서 느끼지못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크게보면.. 이렇게 보실수가 있고 자세한 부분은 아래 링크로 걸어 놓겠습니다. 보시고 구매하실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