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엑셀 여백 없애기 여백설정 방법 2007버전

백장미꽃 2014. 6. 13. 11:02
반응형

여백설정

 

아래 포스팅하는 내용은 엑셀프로그램의 여백 설정입니다. 여백은.. 다들아시다시피 출력할때 상하 좌우의 기본적인 공간을 의미합니다. 내가 작성한 본문외의 공간이며 이부분의 크기를 어떻게 할것인지 설정하는부분입니다. 엑셀프로그램뿐만이 아니고 워드라던지 한글이라던지 프로그램도 여백설정을하셔야하며 여백 설정하는것은 엑셀등과도 비슷합니다. 

 

 

 

포스팅하는 엑셀은 2007버전입니다.  상단부분 메뉴에 보시면 "여백"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여백 메뉴를 누르시면 아래부분에 "사용자 지정 여백" 이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그런후에 페이지 설정이 나오며 상하좌우의 여백등을 설정하시고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여백을 아예 없애고 싶다면 위에처럼 모두다 "0" 으로 변경하시면 여백이 없어집니다.

 

 

또하나의 방법인 인쇄 미리보기화면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엑셀좌측상단을 클릭하시면 기본적인 메뉴에서 인쇄로 이동을합니다. 그런후에 인쇄미리보기로 이동을하시면됩니다.

 

 

인쇄 미리보기에서 "페이지설정" 메뉴로 이동을하시면 위에와 동일하게 여백을 설정하실수 있는화면으로 이동을하게됩니다. 인쇄미리보기에서 여백을 설정하는것은 엑셀뿐만이아니고 한글과 워드등 모든프로그램에 기본적으로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도 인쇄 미리보기쪽으로 이동하시면 여백설정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