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아이피추적하여 티스토리 해킹 방지합시다.

백장미꽃 2014. 5. 26. 14:38
반응형

티스토리 해킹 방지

 

티스토리에서 이번에 업데이트 내용중에 해외 아이피 차단에 관한 업데이트 내용이 있습니다. 물론 해외에서 사용하시는분들이시라면 해당이 안되겠지만 저처럼 국내에서만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한번 확인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저도 업데이트 내용보고 해외 아이피를 차단하기위해 들어갔다가 해외 아이피가 로그인 시도를했던 기록이 있더군요.. 저번에 해킹을 당한 내역이 있어서 더욱더 조심할수밖에 없습니다.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다보니 일본에서 로그인을 시도한 기록이 있습니다. 일본에는 아는 사람한명도없고 일본을 가본적도 없는데 일본에서 로그이니라... 일단 확인을하고나서 위에 "해외국가 로그인제한" 이부분을 체크하여 해외 아이피에 대하여 로그인 자체를 차단을 합니다. 그리고 저아이피가 정말 일본 아이피 인지 확인을해봅니다.

 

 

위에 스크랩한 사이트는 http://hangeul.azzd.co.kr/ 이사이트입니다. 아이피에관한 정보들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일단 로그인기록에 남아있는 저아이피를 복사하여 조회를 하신후에 "IP추적하기" 메뉴로 이동을해봅니다.

 

 

아이피 추적을 해보면 역시나.. 일본입니다. 지금 화면에 보시면 일본 도쿄로 체크가 되어있으나 아이피를 사용한곳이 도쿄라는것은 아닙니다. 저아이피를 서비스하는 회사가 도쿄에 있다는 뜻입니다. 그말은곧.. 아이피를 서비스하는 회사주소가 도쿄일뿐이고 일본 어느 지역으로 저아이페가 배분이 된건지는 저희는 알지못합니다. 다만 일본의 소프트뱅크라는 회사에 할당이된 아이피이고 이회사에서 서비스를 하여 일본어딘가로 뿌려진 아이피라는 정도입니다.

 

더 세밀하게 보고싶다면 소프트뱅크로고부분을 클릭하시면 해당아이피를 가지고있는 소프트 뱅크의 기본적인 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본에 있는 회사명과 해당아이피 대역을 어디까지 가지고 있으며 해당 업체의 주소와 담당자의 메일주소까지 나오게 됩니다.

 

일단 티스토리는 한번 해킹을 당하면 복구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니 해킹을 안당하는것이 가장좋으며 비밀번호를 만드실때는 꼭 특수문자를 넣어서 8자리 이상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특수문자까지 조합을 한다면 비밀번호의 범위가 상당히 넓어져서 비밀번호만해킹이 사실상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모든 웹사이트 업체에서 비밀번호에 특수문자를 넣기를 추천하곤합니다.

 

저똰 원래 특수문자까지는 넣지 않았지만 해킹이후로 특수문자를 꼭넣습니다. 해킹당하고 후회해봤자 늣습니다. 항상 조심하시고 아이피도 수시로 확인하셔서 내가 로그읺는곳이 아니시라면 일찌감치 차단하시는게 좋습니다.

 

 

 

2014/02/14 - 티스토리 해킹후 100%복구 완료

 

2014/01/27 - 티스토리 해킹 이후 열심히복구 거의복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