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검색누락된글들 반영요청을하여도 안되는구나

백장미꽃 2014. 4. 28. 13:39
반응형

검색누락된 글을 해결하지못하다.


 

아래 포스팅3개의 글을 적은지.. 벌써 1주일이 넘어갔습니다.2주가까이 되가는듯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검색이 되지 않고있습니다. 처음 2틀은 기달려보고 티스토리가 늦게 되는경우도 있고 검색이 되었다가 다시또 안되는경우가있고 변수가 많다보니 처음 몇일은 기다려보았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검색이 되지않고 검색누락 반영요청을 네이버도움말을 통해서 넣어 보았습니다.

 

원래는 다른때같으면 검색누락 URL을 알려주면 반나절정도 지난후에 검색이 안된부분에 대하여 반영을해주곤합니다. 하지만 이번엔 답변이 없습니다. 처음에는 이번에 세월호 사건때문에 네이버도 비상이겠거니하고 그냥 넘어갔습니다. 몇일지나면 되겠지하고.. 하지만 아직도 안됩니다. 그래서 문의 메일을 재차넣어봤습니다. 몇일이 지나도 또안됩니다. 그리고 재처 넣어봅니다. 또 안됩니다.  고객센터로 전화하는 방법뿐이 없는건지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검색이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하기위해 제가 검색을 너무 많이 했나봅니다. 연관검색어에 제다른 포스팅의 제목이 있습니다. 아마도 제가 차례대로 검색을 해보아서 연관검색어가 뜬것같습니다. 이런일자체도 저에겐 처음입니다. 이로서 확실해진것은 연관검색어는 정말 어떠한글을 검색하고 뒤이어서 검색하면 연관검색어가 된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저3가지의 글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정확하진않으나 추축을 해보자면 포스팅을 하고나서 네이버에 검색이 되기전까지 글을 수정하거나하면 악영향을 주는것같습니다. 그리고 또한 글에 통신사의 제목이 들어가다보니 광고성 글로 생각을하고 쉽게 잘 노출이 안되는듯합니다. 통신사에 관한 글을 적으면 늦게 노줄이되거나 검색누락에대한 요청을 해야지 노출이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물론 이모든게 정확한건아닙니다. 단지 추측일 뿐이죠.. 현재도 저3가지의 글이 왜 안되는지 추측만할뿐입니다. 검색누락요청을해도 되지않고 시간이 지나도 되지않고.. 세월호 관련 비상때문인가 싶기도하고.. 제 블로그의 글을 광고성으로 생각하는것같기도하고 통신사와 관련된글을 적으면 쉽게 노출이 안되는것같기도하고.. 음..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조금 추측을해서 정의를 내리자면 글을적고 검색이 되기전까지 수정을하는것은 안좋다는점.. 그리고 일반글이 아닌 광고성으로 오해받을수있는 글을적으면 노출이 잘안된다는점..

 

아무래도 이번주중에도 또안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한번 넣어봐야 할듯합니다.

 

2014/03/21 - 변경된 네이버 검색누락 해결방법 티스토리 검색누락 요청

 

2014/03/14 - 하루가 지나다시 네이버 검색누락된 글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