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 기타

쏘울EV 전기차 출시 전기차시대의 시작

백장미꽃 2014. 4. 16. 13:35
반응형

전기차의 시대신호탄


 

아무래도 가까운 미래에는 전기차와 수소차가 많은 분류를 차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또한 차량에 관심이 많은편이며 개인적으로 전기차를 기다리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쏘울 전기차가 나왔다고 하여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캡쳐하였습니다.

 

그리고 쏘울이라는 자동차를 전부터 좋아하긴 했었죠.. 물론 차를 변경할 돈이 없는 관계로 항상 미뤄 졌지만.. 박스카 디자인은 확실히 기아가 조금 잘만드는듯합니다. 

 

 

 

일단 외관을 보면.. 음 전기차라는걸 알고봐서그런가요.. 그냥 전기차같이 생겼습니다. 색상을 밝은색 색상 차량이라그런지 느낌이 그런것같습니다.

 

 

▲  전기차의 후면은 개인적으로는 좀.. 실망 스럽습니다. 트렁크문의 경우는 괸찮은것같긴하나 후미등디자인이.. 좀 .. 뭐 개개인의 차이가있으니 저는 그렇단 뜻입니다.

 

 

옆모습은 쏘울의 기본적인 모델들과 비슷한 모양인것같으며 뒤에 범퍼부분이 조금튀어나온것같습니다. 그리고 휠은 별로인듯하네요

 

 

전기차의 가장중요한 부분이죠.. 충전 주유소를 따라올려면 아직멀었지만 그래도 생각보단꾀많은 충전소가 있더군요..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가시면 전국의 자동차 충전소의 주소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이벤트도 같이 진행을 합니다. 1번완충을하여 148Km를 도달한 분에 한해 추첨을하여 경품을 준다는 내용인데.. 아래 스펙을 보면 나오겠지만.. 완충후 갈수있는거리가 148km정도 인것같습니다.

 

 

파란색은 전기차처럼 생기지 않았네요

 

 

홈페이지에서 퍼온 실내 디자인인데.. 음.. 일단 실제로봐야 조금더 자세하게 적을수 있을것같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조금 좁아보인다는 느낌?

 

쏘울EV 스펙

 

쏘울의 스펙사항입니다. 전기차는 어떤기준으로 연비측정을 하는줄 모르니.. 연비는 5km 이고 조금 놀랜건 제로백이 12초라는거.. 가속능력이 일반 시중에서 판매하는 차량보다 조금못한수준?입니다. 좀 놀랬습니다. 하지만 최고속도는 145km이네요 규정속도를 준수한다면 큰 문제는 안될듯합니다.

 

쏘울은 81.4KW의 모터하고 27kW의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급속충전은 33분 정도 소요가되며 완속 충전에 걸린는 시간은 4시간20분이걸립니다. 가격은 4000만원 초반대이지만 환경부에서 1500만원의 지원과 각 지자체별로 최대 9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수 있다고합니다. 그럼..1800만원~2500만원 사이가 될것같습니다. 취득세도 한시적으로 감면을 해준다고하네요..

 

아직까진 살짝 부담스러운감도 있지만 배터리와엔진 그리고 충전소가 잘정착한다면 꾀 매리트가 있지 않을까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