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실업인정 인터넷신청 실업급여 온라인 신청

백장미꽃 2014. 4. 9. 10:05
반응형

고용센터 방문없이 인터넷으로


 

일단 온라인 신청을 하시기전에 고용센터에서 실업급여 교육을 받으시고 1번 출석을하여 인터넷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교육을 받습니다. 그리고 실업인정일날 인터넷으로 아래내용처럼 신청을하시면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는 컴퓨터에서 하셔야합니다.) www.ei.go.kr

 

2014/03/18 - 전국고용지원센터 주소 전화번호안내

 

2014/02/25 - 고용보험센터 실업급여 온라인교육 방법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이동을하신후에 로그인을 하시고 좌측상단에 "개인서비스" 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그리고 "실업인정 인터넷신청" 으로 이동을합니다. 그러면 위에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기본적인 개인정보와 계좌정보를 확인하시고 위에 부분에 체크를합니다.

 

 

그리고 아래부분에는  구직활동이 아닌 위에 메뉴에 해당되는 일들을 하셨거나 내용이 있다면 입력을 하시면됩니다. 없다며 아니오 부분에 체크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아래부분에 구직활동을 하셨으면 "구직활동" 에 체크를 하시고 아래처럼 구직활동에 대한 내용을 입력하셔야합니다.

 

 

구직활동을 넣으실때 워크넷에서 입사지원을 하셨다면 "구직활동확인(워크넷)" 이메뉴를 누르시면 워크넷에서 입사지원을한 내용을 바로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그게아닌 잡코리아나 알바몬등등.. 이런고세서 하셨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취업증명서?같은걸 다운받아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워크넷이 아닌사이트에서 입사지원을 하셨다면 위에 파일첨부 부분에서 업로드 하시면되시고 인터넷 사이트도 아닌 직접방문이라면.. 해당회사 명함이라던지.. 전화번호 그런정보들을 사진이나 그런걸로 찍어서 올리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 해당 감독관에게 한번 문의를 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일단 위에 내용을 다입력하셨다면 "저장" 을 하시고 "다음단계로" 이동을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내가 올린정보가 정확한지 한번 확인하시고 "전송" 을 누르시면 완료가 됩니다. 워크넷에서 입사지원을 하면 서류가 상당히 간편해집니다. 워크넷에서 구직활동을 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