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다음영화 다음지도에 내가적은 리뷰포스팅을 등록하자

백장미꽃 2014. 4. 8. 15:28
반응형

내가적은 리뷰를 보내보자


 

영화감상을한후.. 또는 음식점에 다녀온후 어딘가를 방문한후에 리뷰를 적으셨다면 해당되는 위치나 해당되는 영화들에 내글들을 등록시켜봅시다. 다음지도를 통한 위치는 자동으로 해당 매장을 검색하면 방문기나 리뷰가 등록되는듯하나 영화같은경우는 수동으로 등록록을 해야하는듯합니다. 물론 제가 모르는것일수도 있구요..

 

어제 남자가사라할때 영화를보고 리뷰를 적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에서 영화 검색을 해보았지만 목록에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네이벙서 등록을 해보려했지만.. 네이버에서는 아무래도 네이버블로그만 되는듯합니다. 티스토리도 되다고하면 아직 못찾겠습니다. 네이버에 등록은..

 

 

일단 해당영화르 검색을 합니다. 그리고 리뷰쪽에들어가신후에 블로거리뷰로 이동을하시면 "내블로그 리뷰 보내기"를 통하여 글을 송고하실수 있습니다.

 

 

리뷰송고 방법은 3가지이며 트랙백과 RSS이 두가지를 해보겠습니다. 직접입력은 네이버나 타브로그 이용시에 선택을 하시면됩니다. 우선 RSS 방법은 해당부분에 체크를하시고

 

 

위에처럼 티스토리시면 티스토리를 고르신후 옆에 아이디를 적습니다. 여기서 주의 할점 아이디가 예로 1234골뱅이naver점com(링크가걸려서 한글로 표시함) 일경우에 1234 만 적으시면 됩니다. 뒤에까지 다적으면 글을 읽어오지 못하더군요

 

 

그리고 영화에 맞는 글을 선택하신후에 등록을 하시면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리뷰글을 해당 페이지로 보내실수가 있습니다.

 

 

글을 보낸 모습입니다. 영화리뷰는 이런식으로 수동으로 해야하는듯합니다.

 

그리고 아래는 좀더 간단한 트랙백을 통한 송고방법입니다.

 

 

일단 트랙백을 선택하시고 트랙백 주소를 복사를 합니다. 트랙백을 복사하시기전에 내가 적은 리뷰의 위치를 검색하시고 리뷰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복사한 트랙백주소를 해당글 페이지로 이동을하여 상단부분에 트랙백 메뉴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에처럼 트랙백을 할수있는 팝업창이 나오고 주소입력부분에 해당조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전송을 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이런식으로 리뷰를 등록시키면 완료가 돱니다. 보통 음식점 리뷰같은경우엔 지도 첨부를 하면 자동으로 등록이 되는경우가 많은데 안될때는 이런식으로 수동으로 등록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티스토리가 다음가족이다보니.. 다음에선 등록이 가능한데 네이버에선 아직 못하는게 아쉽습니다. 한번 다른 방법이 있는지 찾아봐야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04/08 - 남자가사랑할때 황정민이 연기로살린영화

 

2012/10/16 - [다음뷰 트랙백주소]네이버블로그 엮인글 주소

 

2013/06/21 - 블로그 투데이가 높아지는법?공부를 해야합니다.

 

2013/09/27 - 다음뷰 랭킹 위젯 설치 테두리도 깔끔하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