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프로그램

블로그 카페 로고만들기 포토스케이프이용 타이틀만들기

백장미꽃 2014. 3. 24. 19:17
반응형

간단한 로고만들기 


 

간단하게 로고나 타이틀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물론 포토샵을 잘하시는분이시라면 전혀 보실이유가 없고 저처럼 포토샵을 잘모르고 간단하게 만드는것을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추천을 해드립니다.

 

프로그램은 포토스케이프로 만들어보겠습니다. 개인적이지만 포토스케이프가 상당히 편리한것같습니다.

 

 

2013/06/27 - 사진합치기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악성코드없음!!PhotoScape

 

2013/07/25 - 포토스케이프로 간단히 움짤 만들기 GIF파일

 

 

일단 사진을 가져오셔서 만드셔도 되고 포토스케이프로 새로 만드셔도 됩니다. 사진편집 메뉴로 이동을하시면 좌측하단부분에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새사진만들기" 를 클릭하시면 사진을 만드실수가 있습니다.

 

 

새사진만들기를 하시면 이런식으로 px을 정하는게 나옵니다. 이부분은 자기가 원하는 사이즈로 맞게끔 해주시면 됩니다.  바탕을 이런식으로 하실분들은 하시고 저는 사진을 직접 가져와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사진 편집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사진을 가져오면됩니다. 그전에 사진을 당연히 그림판이나 포토스케이프 포토웍스등으로 내가 원하는 사이즈로 맞게끔 조절을 하신후에 가져오시는게 좋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직접 조절을 하셔도 되구요

 

 

사진을 가져오시면  "기본"메뉴부분에 밝기 색상등 크기조절하는부분이 있습니다.

 

 

크기조절은 직접적으셔도 되고 미리 정해져있는데로 만드셔도 됩니다.

 

* 포토스케이프에서 는 비율로 조정이됩니다. 가로 사이즈를 조절하면 그에 맞게 자동으로 세로사이즈도 같이 조정이 됩니다. 이부분을 개별적으로 하고싶다면 그림판을 이용하시면 가능합니다.

 

 

그림을 불러오셨다면 "개체"멘에 텍스트 모양을 누르시면 텍스트를 집어넣으실수가 있습니다. 여기선느 복잡한 편집이나 그런부분은 없습니다. 만약 디테일한것을 원하신다면 포토샵으로 하셔야 하며 포토스케이프에서는 위에 있는 그림자나 외각선 폰트 등의 수정이 전부이니 이부분만 이용하시길바랍니다.

 

 

 

완성본입니다. 뭐 복잡하지 않고 심플하게 로고가 만들어지는 모습입니다.  네이버에 로고만드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다운받아서 해보았지만.. 저처럼 초보들에게는 포토스케이프로 로고를 만드는게 가장 편리한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