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이 뿌옇거나 흐릴때 폰트가 이상할때 초기화시 복구됨

백장미꽃 2014. 2. 25. 19:52
반응형

갑자기 익스플로러가 이상하다..


 

어느날갑자기 인터넷을 보는데 크롬은 멀정하나 익스플로러만 들어가면 글씨들이 이상한폰트로 출력이되고 화면이 상당히 흐리게 나옵니다.이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인터넷을 찾아봐도 나오지 않고 .. 어디서 잘못된 수정때문에 그런건지 알수있는 방법도 없고 .. 몇일을 고생한듯합니다. 그러다가 오늘은 내가 이것을 오늘 정상적으로 보이게 하고말리라.. 생각함 

 

 

 

위에 화면은 지극히 정상적인 네이버의 초기 모습입니다. 문제가 있기전의 화면을 못떠놔서 올리지는 못하지만 저렇게 정상적으로 보이는게 아니고 폰트는 이상하며 모든 글씨 이미지들이 약간 뿌옇게 보인다고 해야할까요? 그렇게 보입니다. 지금은 수정을 해서 위에처럼 정상적으로 보이게 되네요 다행입니다.

 

간혹이것을 모니터 문제가 아니냐.. 생각하시거나 그래픽카드를 의심하는데.. 그런부분은 아니고 컴퓨터의 모든 프로그램이나 화면은 정상적으로 출릭이 되나 인터넷만 들어가면 그렇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옵션을 뒤지기 시작합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그렇듯 익스플로러도 마찬가지로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을해서 뒤지기 시작합니다.

 

 

뒤지고 보니 정말 간단한곳에 답은 있었습니다. 일반부터 프로그램까지 하나씩 다만져보면서 확인했는데... 문제해결은 간단하게 맨마지막에 있는 고급 -> 원래대로 이부분만 누르면 익스플로러가 그간 설정들이 사라지고 원래모습으로 돌아가는 것이였습니다. 물론 어디부분에서 설정이 잘못되어 그런지는 확인하지못하고 그냥 초기화 시켰다고 보심될것같습니다.

 

 

원래대로를 클릭하시면 개인설정은 그냥 손대시지마시고 "다시설정"만 누르시면 정상적으로 복구가 됩니다.

 

복구가 다 완료가 되면 닫기를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완료가 되며 그다음 익스플로러를 다시 여시면 아.............. 이상쾌한 기분 채증이 내려간듯합니다. 그동한 2주간 뿌옇게 화면에 비추던 모습들과 뉴스를 봐도 폰트가 이상하게 출력되던 모습들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처음에 컴퓨터를 깔았을때의 말끔한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문제가 있을때 화면을좀 떠놓았으면 알려드리기 편할것같은데 그게 없어서.. 일단 이런저와 비슷한류의 고민을 하신다면 그냥 저처럼 초기화를 시키시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