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운전면허 재발급방법 인터넷 운전면허관리공단 홈페이지이용

백장미꽃 2014. 1. 28. 13:22
반응형

 

인터넷발급법


 

세상편리해진것같습니다. 몰랐는데 운전면허증도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dl.koroad.or.kr  운전면허 관리공단홈페이지이며 여기에서 신청을하실수가 있습니다. 재발급뿐만이 아니고 분실신고라던지 다른 민원들도 같이 처리가 가능합니다.

 

일단 이서비스는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 가능합니다.

 

 

 

일단 운전면허관리공단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빠른면허서비스" 를 클릭하여 이동을합니다.

 

 

빠른면허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새로인 창이열리고 우측에보시면 "운전면허업무"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각종민원을 처리하실수가있습니다. 적성검사 안내문과 분실신고및취소 면허 재발급 면허증갱센등등 각종 민원을 하실수가있고 재발급을 하신다면 "분실재발급"을 클릭합니다.

 

 

분실재발급을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본인인증하는부분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정보를 넣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처럼 실명인증이 확인이됩니다.

 

그후에 확인을 누르시면 팝업창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하시고 그다음부분은 화면캡쳐를 하지 못해서 일단 글로만 적어 놓겠습니다. 어려운건아니고 아주 간단하지 그대로 하시기만 하면됩니다.

 

이다음에는 이용약관 동의가 나옵니다. 동의를 하시고 그후에 주민번호 입력과 면허번호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재발급수수료는 6000원입니다. 면허번호까지 넣으셨다면은 사진등록을 하면됩니다. 그리고 수령날짜와 장소를 선택합니다. 시험장으로 방문하여 받으실건지 경찰서에서 방문하여 받으실건지를 선택하면됩니다. 그리고 결제까지하면 모든 과정은 완료

 

어려운건아니니 처음하시는분들도 큰 어려움없이 하실수 있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