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금융정보

우리카드 다모아카드에대해 살펴봅시다.

백장미꽃 2013. 11. 28. 14:15
반응형

 

 

내가 요즘 눈똑들이는카드..


 

우리카드에서 새로나온 다모아카드입니다. 저같은경우에는 우리V카드를 사용중이나 여러가지 할인혜택을 받지 못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이번기회에 카드를 한번 바꿔볼까하고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카드상품을 요리조리 살펴보았습니다.

 

쇼핑이나 외식을 많이 하신다면 우리V카드가 좋긴하나 저처럼 그런것은 관심없고 오로지 현금대용으로만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어떤게 좋을까하고 보던중 포인트카드를 하나발견

 

 

 

 

내용을 조금씩 살펴보면 마스타카드가 기본연회비가 1만원입니다. 우리V는 마스타가 5000원 이였는데 절반이 비쌉니다. 하지만 국내이용금액이 300만원 이상이면 연회비가 무료이니 뭐 큰부담은 아닌것같습니다.  하지만 카드를 연300만원 이하로 쓰신다면 5천원이 더나가는겁니다.

 

 

 

이카드의 특징적인 서비스를 모아서보면....... M포인트처럼 모든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준다는것인데 모아포인트쌓이는게 현대M포인트보단 1%정도가 작은것같습니다. 하지만 캐쉬백이나 오포인트 옥션 CJ등등과 포인트를 경유할수있다는게 가장큰장점이죠..

 

 

 

 

캐쉬백포인트를 살펴보면 캐쉬백 가맹점에서 모아포인트를 사용할수있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적립또한 모든 캐쉬백가맹점에서 적립하여 모아포인트와 합산한다는 내용인것같습니다. 어떻게보면 포인트가2가지가 쌓이는경우입니다.

 

하지만 아직 탑포인트나 오포인트는 모아포인트로 합산해서 적립이된다는건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상담원에게 상담을 받아봐야 할것같음..

 

 

그리고 현재는 제휴중이아니지만 사용예정으로 나온게 CJ CU 지마켓 옥션 이 있습니다. 필요한 포인트회사는 거의 제휴가 가능한것같습니다.

 

 

이거는 우리카드에서 예로 들어놓은건데.. 월 100만원 저런 패턴으로 사용할시라는 기준이 있습니다. 내용을 보면 일반 식당이나 비제휴가맹점에서는 0.7%만 모아포인트가 쌓입니다. 하지만 캐쉬백이나 다른가맹점에서는 각자의 포인트가 0.5~2%정도 쌓이고 거기에 모아포인트가 같이 쌓이는 논리입니다.

 

가맹점에서 사용한다면 M포인트보다 포인트율은 좋지만 그게 아니라면 포인트 적립은 현저히 떨어집니다.

 

자기의 생활패턴을 한번확인해보시고 캐쉬백이나 탑포인트등 각종포인트를 잘 적립하시는분들에겐 유리할것같습니다. 그게 아니고 그냥 현금대용이라면 이것보단 M포인트가 살짝 유리하지 않을까 싶기도합니다.

 

물론 개개인의 패턴에따라 달른것이니 할인을 좋아하신다면 할인전용으로 그냥쓰신다면 포인트쪽으로 생각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반응형